2013년 9월 21일 토요일

유니더스(UNIDUS)국제경영전략 분석

유니더스(UNIDUS)국제경영전략 분석
유니더스(UNIDUS)국제경영전략 분석.hwp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Ⅱ. 본론
1. 기업개요
2. 국제경영환경
3. 국제경영활동 약사
4. 국제경영활동 현황
5. 국제경영전략

Ⅲ. 결론
1. 요약 및 제언
2. 시사점


본문
Ⅱ. 본 론

1. 기업 개요

1) 기업 소개
(주)유니더스는 1973년 설립 이래 의료용품업계의 국내시장점유율 65%, 세계시장점유율 30%로 선두를 지켜 오고 있으며 사업의 다각화 ․ 정보화 ․ 세계화라는 야심 찬 계획 아래 상호를 2000년 4월 21일 부로 서흥산업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UNIDUS CORPORATION)로 변경하였다.
1995년 5월에는 국내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경영 및 품질보증 규격인 ISO9002 인증을 획득했다. 이어서 전 유럽에서 그 품질을 인정하는 CE MARK 역시 국내업계 최초로 획득하여 동종 산업 내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유니더스는 콘돔, 수술용 고무장갑 및 고무골무를 생산하고 있다. 산아 제한 및 질병 예방에 사용하는 콘돔은 WHO, SIDA, BS, ISO, ASTM, JIS와 같은 엄격한 국제 규격에 준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의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반형, 특수형, 여러 색상, 고급향을 가진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주로 WHO(세계보건기구), UNFPA(유엔인구활동기금), IPPF(국제가족계획연맹), UNICEF(유엔아동보호기금)와 같은 유엔 산하기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니더스는 “귀하는 우리를 필요로 합니다. (You Need Us)”라는 뜻으로 안전과 피임을 위한 필수품,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한 적극적인 시장 개척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2) 사업 부문
(1) 콘돔 부문
늘어나는 인구를 억제하기 위한 피임기구로써, 향락적 세태에 따른 성병확산의 예방 및 특별한 치료약 없이 인류에게 종말적 위협을 가하고 있는 AIDS의 현 단계에서 거의 유일한 예방수단인 콘돔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2) 지삭크 부문
전자 및 반도체 업체 등에서 정전기 및 불순물의 오염으로부터 정밀제품을 보호하는데 사용하고 있는 소모품으로써 이를 수입판매하고 있다.


본문내용

2. 시사점
Ⅰ. 서 론
1. 기업 선정 동기
현재 세계 콘돔시장의 수요는 연간 80억 개에 달하는데 이 중 30%에 달하는 25억 개 정도가 국내 업체에 의해 생산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은 1973년부터 사업을 시작하고 현재 코스닥에도 상장되어있는, 콘돔 및 의료장갑 등을 생산하는 ‘유니더스’이다.
유니더스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미국식품의약국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검사를 통과했고 국내 업계 최초 ISO9002 인증을 획득하였다. 또한 세계기준의 배에 달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확실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제입찰시장에서 30%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세계 1위의 콘돔 생산업체로 올라서게 되었다.
유니더스는 제품 자체뿐 아니라 관련 설비 분야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