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2일 일요일

경영전략 미스터 피자의 성공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과 여성 마케팅

경영전략 미스터 피자의 성공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과 여성 마케팅
[경영전략] 미스터 피자의 성공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과 여성 마케팅.hwp


목차
1. 미스터 피자의 시장 진출

2.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 마케팅
1) 기존 마케팅의 분석 /

2) 여성 마케팅의 필요성

3) 사용자에 의한 브랜드 포지셔닝

3. 여성 마케팅의 적극적 활용

1) 그녀들의 피자 콘테스트 -프로슈머 마케팅

2) love for woman

3) 러브 바이러스 - 여대생 마케터

4. 여성 마케팅의 성과



본문
3) 사용자에 의한 브랜드 포지셔닝
미스터 피자는 시장을 세분화 한 뒤, 남성 고객을 과감히 포기하더라도 여성 고객에 보다 집중하기로 하면서 ‘여자를 위한 피자’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설정한다. 구체적인 이미지 실현 방안으로는 여성의 기호에 초점을 맞춘 메뉴를 개발하는 소극적인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여성들에 의한, 여성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 및 혜택을 제공한다.

3. 여성 마케팅의 적극적 활용
1) 그녀들의 피자 콘테스트 -프로슈머 마케팅
2004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그녀들의 피자 콘테스트’가 개최되었다. 2005년에는 실제로 약 1000:1의 경쟁률을 뚫고 엄선된 야채를 주 토핑재료로 하는 ‘시크릿 가든’을 출시하였다. 그 이래로 미스터 피자는 소비자가 생산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며 미스터 피자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이벤트가 되었다.

2) love for woman
미스터 피자에서는 매달 7일을 ‘womans day’로 지정하여 그 날 프리미엄 피자를 구매하는 여성 고객에게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매달 1일에서 7일까지를 ‘womans week’로 지정하여 미스터 피자를 찾은 여성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연극관람, 영화표 제공, 도서제공’과 같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3) 러브 바이러스 - 여대생 마케터
미스터피자는 5개월 정도를 활동기간로 잡고 여대생을 대상으로 ‘러브 바이러스’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로슈머 마케팅과 같은 맥락이지만, 소비자를 마케터로


본문내용
1호점을 냈을 당시, 피자 종목의 시장은 피자헛이나 도미노 피자와 같은 대규모의 회사들과 수많은 소규모 피자 가게들로 인하여 이미 포화상태였다.
2.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 마케팅
1) 기존 마케팅의 분석 /
기존의 미스터 피자는 ‘기름 뺀 담백한 수타 피자’를 슬로건으로 하여 제품 중심의 홍보를 했다. 그러나 피자의 특성만으로는 타 피자업체와의 차별성을 획득하기가 쉽지 않았으며, 고객의 반응을 얻기가 어려웠다. 이에 보다 차별적인 브랜드를 확립할 필요성을 느낀다.
2) 여성 마케팅의 필요성
여성 고객은 피자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미스터 피자가 기존의 슬로건으로 내걸었던 ‘담백한 맛’이 여성들의 입맛에 꼭 맞는다는 점은 미스터 피자가 여성 고객층을 주목할 이유로 충분했다. 무엇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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