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창업론 중소기업창업론와인바(Wine Bar) 창업계획서(A+리포트)

창업론 중소기업창업론와인바(Wine Bar) 창업계획서(A+리포트)
[중소기업창업론]와인바(Wine Bar) 창업계획서(A+리포트).ppt


목차
1. 창업개요

2. 슬로건

3. 창업비용

4. STP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6. 4P MIX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전전략

7. 경쟁사분석

8. 서비스전략

9. 향후 전망

10. 결 론

본문
사업목표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아직 많은 이들에겐 와인은 여전히 소수의 사치쯤으로 인식되고 있다. 여기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나라의 술 문화 속에서 와인에 대해선 접할 기회도 작을 뿐 아니라 와인만큼 종류가 많고 , 세세한 배경지식을 요구하는 술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대로 와인의 맛을 알게 되면 똑같은 빛깔, 구분이 없는 맛이 아닌 종류대로 그 맛도 다양해서 매력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와인을 주위 분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어려워하지 않고 와인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와인을 추천 받으며 천천히 알아 갈 수 있게 제대로 된 와인문화의 길잡이가 되고자 이런 창업을 시작한다. 마치 꽃이 시들지 않게 환경을 조성하듯 와인 또한 아늑한 공간과 일관된 서비스의 자세로 뒤쳐지지 않도록 손님들이 와인이라는 맛에 매료 될 수 있게 신경 쓸 것이다. 한 때, 반짝이며 한국시장에서 붐으로 지나가는 와인 시장이 되지 않고 생활 속에서도 건강한 와인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게 이끌어 주는 부케 가게가 되어야겠다 고 생각한다. 고객 분들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와인의 성분을 섭취하고, 마신 와인의 향기을 디자인화 할 수 있는 와인바가 될 것이다.

<중략>


본문내용
10. 결 론

창업개요
1) 기업명 : 신의 물방울
2) 업종 : 와인을 즐기는 공간
3) 설립연도 : 2007년 11월 오픈 예정
4) 위치 : 방배동 까페 골목
6) 직원수 : 점주포함 5명
(1人:1층판매관리, 1人:2층매장관리, 1人:와인체크관리, 1人소믈리에, 1人:아르바이트생)

5) 컨셉 : 모던, 클래식 분위기
1층 : 각 나라별 와인 벽면진열, 계산 및 포장대, 글라스 디스플레이
2층 : 갤러리아 작품과 와인테이블을 동시에 조화시켜 아늑한 공간을 또 하나의 작품을 연상
마니아층을위한 시설투자 ( 특별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별실 준비)
7) 영업시간 : PM 05:00 ~ AM 03:00

슬로건
Wine 과 Love 로 이루어진
신의 물방울은 건강한 사랑을
표현하는 집입니다.
Wine:

참고문헌
www.selfwine.co.kr
www.lesvinsdemaril.com
www.deasangliquor.co.kr
중앙일보 2007년 3월9일 ‘와인시장-신의 물방울 효과’기사
서울경제 2007년 5월21일 생활산업기사
www.wine21.com
한국주류수입협회‘www.kwsia.or.kr
대한주류공업협회www.kalia.or.kr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창업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비주얼과 구성으로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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