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1일 토요일

마케팅전략 디지털 도어락 업체 미라클 GATE MAN 경영전략 분석 및 개선방안 제시

마케팅전략 디지털 도어락 업체 미라클 GATE MAN 경영전략 분석 및 개선방안 제시
[마케팅전략] 디지털 도어락 업체 미라클 GATE MAN 경영전략 분석 및 개선방안 제시.hwp


목차
1. 기업소개

(1) 대리점 소개
(2) 연혁
(3) 매출액

2. SWOT분석

3. STP 분석

4. 웹사이트분석

5. 가격분석

6. 촉진분석

7. 개선방안



본문
회사의 매출은 온라인 자동문 키 판매와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이 가게로 방문하여 자동문 키를 판매를 하는 형태를 띠고 있다. 여기서 평균 매출액을 100이라고 했을 때, 오프라인 판매 수익은 80%를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20%는 온라인 판매 수익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미라클 도어의 주 수익은 오프라인에서 더 많은 판매 수익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연간 회사 매출액은 약 2억 4천만원이며, 월 매출액은 평균 2천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다. 또한 월 매출액 대비 가장 수익이 낮을 때의 월 매출액 평균은 천만원 정도의 매출을 가지고 있다.
2. SWOT분석
(1) Strength
①기술 경쟁력 확보
□제 1세대에서 차세대 도어락인 디지털 도어락으로 전환 중이다.
□최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레보는 기술 강점을 가진다.
(허수입력기능, 플로팅기능, 전자키 기능 등등)
□A/S가 전국적인 콜센터를 통해 잘 해결되어지고 있다.

②세련된 디자인
□도어락도 인테리어의 한 부분이다.

③열처리를 통한 색바램 방지
□자주색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열처리를 통해 이런 약점 보완했다.

④다양한 제품군 (Flexibility)
□가정용의 소형제품에서부터 산업용의 대형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도어락이 아파트 또는 단독주택의 가정용으로서 뿐만 아니라
보안의 중요성이 높은 공공기관이나 기업건물에서도 쓰인다.
⑤Security Network System



본문내용
대전광역시 대덕구 법동 284-7번지 상가 내 101호
대전광역시 대덕구 법동 주공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게이트맨 대리점 미라클은 1997년도에 설립하게 되면서, 기존 아날로그 키뿐만 아니라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디지털 키가 등장하게 되면서 디지털 자동문을 중점으로 하여 판매하고 있다.
종업원 수는 대표 이사를 포함한 세 명으로 가족이 운영하고 있으며, 한명의 설치 기사를 두고 있다.
대부분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여 설치하였던 미라클은 2008년에 www. miracledoor.co.kr 홈페이지를 만들게 되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이 우수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2) 연혁
1997년 4월 16일
열쇠 및 보조키 도장 사업으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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