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중소기업창업론 중소기업창업론건강과 미용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라이프 케어(Life Care) 창업계획서(A+리포트)

중소기업창업론 중소기업창업론건강과 미용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라이프 케어(Life Care) 창업계획서(A+리포트)
[중소기업창업론]건강과 미용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라이프 케어(Life Care)' 창업계획서(A+리포트).ppt


목차
I. 사업개요
1) 사업개요
2) BUSINESS MODEL
3) BUSINESS CONCEPT
4) 사업배경
5) 사업환경
6) 사업목표

2. 제품 / 서비스
1) 제품/서비스 : 온라인
2) 제품/서비스 : 오프라인

3. 시장 및 경쟁사 분석
1) 시장현황
2) 시장성장추이
3) 경쟁사분석/경쟁우위
4) 우리의 경쟁력

4. 마케팅전략
1) SWOT
2) STP
3) Marketing Mix
4) 시장진입전략

5. 경영계획
1) 경영목표
2) 중장기 비전
3) 사업추진일정
4) 인력수급계획
5) 위험요소 및 대책
6) 투자포인트

본문
비즈니스모델

■ CONTENTS

컨텐츠는 우리 사업의 핵심이다. 각 분야의 의료 전문가 및 전문 업체들에 의해 생산
1) Medical Information (자가진단,치료를 위한 의료정보 및 질병정보 등)
2) Food & Drug Information (의약품 정보 및 영양 혹은 음식정보 등)
3) Health-related Information (건강과 관련한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대한 정보 등)

우리의 컨텐츠는 상세, 정확, 신뢰를 가지고 있는 정보이다. 이 컨텐츠는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를 교육하며, 소비자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건강하게 바꿀 수 있도록 하는 촉매의 역할을 한다. 또한 소비자들이 우리 회사의 브랜드에 로열티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 PRODUCTS(& SERVICES) / short & medium term

제품,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의 변화를 이끄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1) 컨텐츠기반형 제품(동영상강의, 미디어 제작) : 생산한 컨텐츠를 기반으로 생산
2) 유통기반형 제품(국내외 케어, 건강, 운동용품 등) : 국내외 유명회사의 제품을 국내유통
3) 컨벤션 서비스(건강캠프,건강박람회 등) : 브랜드 이미지를 재고 및 활용

■ CHANNELS / short & medium term

우리의 컨텐츠, 제품, 서비스의 실제 COMMERCE가 발생하는 유통채널
1) Online PHARMACY : 자사 사이트
2) LOCAL PHARMACY (법인설립관련 법률안 생성시점까지 독립적 운영) : 컨셉스토어
3) 직접유통채널/입점형채널 : 홈쇼핑/ 카탈로그/인터넷쇼핑몰, 백화점/쇼핑센터
4) 컨벤션채널 : 건강관련 박람회, 건강캠프

<중략>

* 발표용 자료라 텍스트보다는 관련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하직하다니! 장례식을 친구들과 같이 참석하고 돌아오는 길에 내가 과연 올바른 생활태도를 가지고 있나, 바른 식생활을 하고 있는 건지, 1년에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하는지 되짚어 보았다. 암은 식생활과도 많은 관련이 있다고 그러던데, SBS에선 다큐멘터리도 하던데, 과연 어떻게 먹는 것이 잘 먹고 잘 사는 법일까?

- 하루가 다르게 늘어만 가는 뱃살, 아침에 일어나면 대충 씻고 출근하기 바쁘고, 아침식사는 건너뛰고, 그리고 하루 종일 식사 시간을 제외하곤 자리에 앉아만 있고, 퇴근길에 가볍게 호프 한잔, 그리고 집에 들어오면 9시, 10시다. 이러니 이 뱃살이 어디를 가겠는가, 어디 나뿐인가 다른 회사 직원들도 늘어만 가는 뱃살에 한숨을 푹푹 쉬는데 나라고 별 수 있을까 이렇게 젊어서 운동 안 하면 나이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중소기업창업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