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1일 토요일

경영전략 애플의 경쟁우위와 전략

경영전략 애플의 경쟁우위와 전략
[경영전략] 애플의 경쟁우위와 전략.pptx


목차
1. Apple’s P/F (현재와 미래)
2. PC 산업 속의 애플
3. 애플의 경쟁우위 & 발자취
4. 애플, 변화된 매킨토시 전략
5. 애플, 그리고 두 번째 게임의 법칙


본문
애플의 2000년 이후 매킨토시 전략
1998년 애플은 초창기 매킨토시 디자인으로 회귀하여 혁신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색상의 컴퓨터 아이맥(iMac)을 선보임
2001년 애플은 일반 사용자와 전문가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Mac OS X를 발표함.
2001년9월애플은 아이팟(iPod)을 발표했고, 11월에 정식 발매되어 약 6,000만 대가 판매됐다.
이후아이튠즈(iTunes) 뮤직 스토어를 선보인 애플은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어 온라인 음악 관련 시장의 1인자로 성장
이 후 일반 사용자를 위한 컴퓨터인 아이맥과 아이북을 출시하고, 교육 시장을 겨냥한 eMac을 출시
2001년 티타늄 파워북, 아이북 출시
2002년 LC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아이맥 출시
2003년 파워맥 G5 출시
2004년 시네마 디스플레이출시




본문내용

4. 애플, 변화된 매킨토시 전략
5. 애플, 그리고 두 번째 게임의 법칙

1. Apple’s P/F (현재와 미래)
애플의 현재
필요한 향후 전략

(Mac Mini, I-pad 등은 애플의 전략하에 만들어진 허브제품)
애플의 현재
1.
애플은 매출의 9%를 R&D에 투자, 기존 PC 산업 구조를 새롭게 하는 원인이 됨
애플은 오래 전부터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디지털 허브’ 제품 제작을 주장함.
다각화된 애플의 최종지향점
애플의 모든 사업의 목표는
“ 소비자가 즐길 가치가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

애플의 현재
1.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
애플의 장기적 목표는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
즉, 현재 애플의 다각화된 사업부문은 이것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함이며, 이들의 합해져 시너지 효과를

참고문헌
애플의 방식 / 제프리 쿠루이상크 / 더난 출판사 / 2007
애플의 법칙 / 하야시 노부유키 / 살림BIZ / 2008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 리더스북 / 2006
Icon 스티브잡스 / 윌리엄 사이먼 / 민음사 / 2005

* 사이트
www.apple.com/kr
http://poom.tistory.com/44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