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 유통업(백화점특정매입) 수익인식기준 변경이 영업환경에 미치는 영향의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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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第 1 章서 론 - 3
第 2 章기업회계기준서 제4호 - 4
第 3 章백화점 특정매입거래 6
第 1 節백화점의 거래형태에 따른 운영과 회계처리의 차이점 비교 -6 第 2 節백화점 특정매입거래 형태의 수익인식방법 8
第 4 章기업회계기준서 제4호의 적용에 따른 문제점 - 9
第 1 節재무제표 정보의 질적인 측면 - 9 第 2 節거래의 형식적 및 실질적 측면 10 第 3 節세무회계 측면 14 第 4 節백화점의 인위적 변화로 인한 사회적 기회비용 15
第 5 節관련 법규와의 배치되는 측면 - 16
第 6 章결 론 19
본문 1. 연구의 목적
최근에 와서 가격파괴라는 용어가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1993년 신세계에서 창동에 E-MART라는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개장하고 이에 소비자들이 놀라운 반응을 보이면서 시작되었다고 할수 있다. 신세계이외에도 롯데쇼핑㈜,농심,뉴코아백화점 등에서도 앞다투어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멤버십 홀세일 클럽 ,하이퍼수퍼마켓등을 도입하고 , 또 도입을 계획중에 있다. 이러한 여러 기업들에 의한 신유통업태의 도입은 소비자들의 소비행위,구매행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을뿐만 아니라, 기존의 백화점,슈퍼마켓,재래시장등으로 대표되던 우리나라의 유통업 환경에 일대 큰 변화를 주고있으며, 더욱 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현실에서 이 논문에서는 급변하는 유통업의 환경속에서 유통업의 대명사로 불려져왔던 백화점의 환경변화, 즉 유통업의 회계 환경변화 측면에서 이를 살펴보고 합리적 적응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3 第 2 章 기업회계기준서 제4호 - 4 第 3 章 백화점 특정매입거래 6 第 1 節 백화점의 거래형태에 따른 운영과 회계처리의 차이점 비교 - 6 第 2 節 백화점 특정매입거래 형태의 수익인식방법 8 第 4 章 기업회계기준서 제4호의 적용에 따른 문제점 - 9 第 1 節 재무제표 정보의 질적인 측면 - 9 第 2 節 거래의 형식적 및 실질적 측면 10 第 3 節 세무회계 측면 14 第 4 節 백화점의 인위적 변화로 인한 사회적 기회비용 15 第 5 節 관련 법규와의 배치되는 측면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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