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일 화요일

영유아기 발달특성과 부모의 양육태도

영유아기 발달특성과 부모의 양육태도
정신건강론_영유아기 발달특성과 부모의 양육태도.hwp


본문
가정에서의 경험은 아이에게 심리적, 사회적 발달의 기초가 된다. 부모와 자녀 관계, 부부 관계, 형제자매 관계, 고부관계 등에서 건강한 성격 형성과 발달은 크게 보면 사회적, 도덕적 가치와 태도 형성에 대단한 영향을 미친다. 어린 시절의 경험과 부모의 양육 태도로 정신 건강과 신체 건강에 긍정적인 혹은 부정적인 결과를 작용시킨다.
영유아기는 변화 가능성이 높은 인생의 초기 단계로, 이 시기의 바람직한 생활지도는 미래의 성장과 발달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시기에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변화에 대응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도가 필요하다. 영유아들은 지적, 정서적, 신체적, 사회적으로 미성숙하고, 발달해 나가는 과정에 있으므로 생활 속에서 부딪히는 문제나 위기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기 어렵다. 그래서 부모는 영유아의 문제를 바르게 인식하고, 해결해 나가야 한다.


본문내용
아이에게 심리적, 사회적 발달의 기초가 된다. 부모와 자녀 관계, 부부 관계, 형제자매 관계, 고부관계 등에서 건강한 성격 형성과 발달은 크게 보면 사회적, 도덕적 가치와 태도 형성에 대단한 영향을 미친다. 어린 시절의 경험과 부모의 양육 태도로 정신 건강과 신체 건강에 긍정적인 혹은 부정적인 결과를 작용시킨다.
영유아기는 변화 가능성이 높은 인생의 초기 단계로, 이 시기의 바람직한 생활지도는 미래의 성장과 발달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시기에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변화에 대응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도가 필요하다. 영유아들은 지적, 정서적, 신체적, 사회적으로 미성숙하고, 발달해 나가는 과정에 있으므로 생활 속에서 부딪히는 문제나 위기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기 어렵다. 그래서 부모는

하고 싶은 말
영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따른 부모의 양육태도에 관한 내용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