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백화점이 최근 진행한 대규모 할인행사에서 목표치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소비가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에서 부정기적으로 열리는 할인 판매에만 소비자들이 몰리는 ‘체리피커’(실속형 소비자)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낮은 가격의 제품에 대해서 보다 높은 선호도를 보이기 때문에 제품의 가격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제품의 가격적인 측면이 중요하다고 해서 제품의 질적인 측면이 무시되어서는 안된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제품의 질적인 수준에 비해서 낮은 가격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본문내용 리피커 현상
Ⅰ. 체리피커 현상 주요 백화점이 최근 진행한 대규모 할인행사에서 목표치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소비가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에서 부정기적으로 열리는 할인 판매에만 소비자들이 몰리는 ‘체리피커’(실속형 소비자)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낮은 가격의 제품에 대해서 보다 높은 선호도를 보이기 때문에 제품의 가격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Ⅰ. 체리피커 현상 제품의 가격적인 측면이 중요하다고 해서 제품의 질적인 측면이 무시되어서는 안된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제품의 질적인 수준에 비해서 낮은 가격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우수한 기능을 가진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할 때에 소비자들은 적극적인 구매활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