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4일 화요일

병 색깔과 맥주 맛 구별이 브랜드 선호에 미치는 영향

병 색깔과 맥주 맛 구별이 브랜드 선호에 미치는 영향
병 색깔과 맥주 맛 구별이 브랜드 선호에 미치는 영향.hwp


목차
목차
배경 및 목표
사전 연구
결과
가설
연구방법
논의


본문


본문내용
응답자들은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1-2회정도 맥주(1번 문항)를 마신다고 보고되었다. 성별 차이로, 남성은 세 병정도를, 여성은 1.7병정도의 주량(2번 문항)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20%)보다 남성(50%)이 맥주 맛을 구분(6번 문항)할 수 있다고 응답하였다. 디자인 측면에서 가장 선호하는 병 색깔(7번 문항)은, 기존의 병 색깔인 갈색(25%)보다 녹색(35%)계통이었다. 설문에 응답한 사람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맥주가 있다(4번 문항, 85%)고 말했으며, 이들 선호하는 맥주의 상표(4번 문항)는 라거(25%), 하이트(25%), 카프리(15%) 등으로 나타났다.




본문내용
으로 음료수의 상품명, 디자인 그리고 광고가 있으며, 여성의 육체를 상징하는 코카콜라의 병 디자인은 소비자의 소비욕구를 촉진시켰다. 그리고 동일한 음료를 시음하고도, 마시기 전에 해당 음료가 이름 있는 회사의 제품이라고 말했을 때와, 잘 알지 못하는 회사의 제품이라고 말을 했을 때, 선호도에서 차이가 발생했다는 실험결과가 있다.
다른 주요한 요소로 다른 회사의 동일한 품목의 음료수보다 맛이 좋기 때문에(소비자가 선호하는 맛), 선호도의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 한 실험에서는 연구자들에게 사람들이 콜라 맛을 실제로 구별하여 그 맛을 선호하여 소비를 하는지에 대해서 연구를 했는데, 실제로 소비자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콜라의 말을 유의미하게 구분하였다 .
맛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 우리는 상품의 병 색깔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