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9일 금요일

보육 실습일지 샘플

보육 실습일지 샘플
보육 실습일지 샘플.hwp


본문
실 습 내 용
교사의 역할
교육 및 안내, 안전, 정리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
유아의 건강상태를 살펴보고 출석유무를 확인한 후 특이사항을 메모하여 둔다. 아이들에게 환한 미소로 반겨준다. 앉아 있는 어린이들을 데리고 간다.



간식 및 자유시간
간식을 먹기 위해 주의 집중을 하게 하고이쁘게 앉아 있는 사람 먼저 간식을 나눠주고 편식하지 않도록 지도한다.
이쁘게 앉아 간식을 받으려고 하며 간식을 먹기 위해 질서 지키는 법과 스스로 먹도록 지도한다.
간식이후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시청각 교육
도입: 친구와 선생님과의 인사를 시작하고 아이들의 집중을 높이기 위해 잠깐동안 노래를 틀어주고 춤을 추게 하여 준다.
전개: 바니와 친구들, 텔레토비, 바나나를 탄 끼끼등을 보도록 지도한다.
마무리 및 평가 : 아이들이 잘이해하고 있는가? 생각할 수 있는가?
전이: 다음 활동에 대해 소개 하여준다.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이야기 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텔레토비등이 나와서 집중을 잘하며 아이들끼리 장난을 치는 것을 좋아 하는 사람도 있다. 집중해서 잘 볼 수 있도록 한다.
시청각 자료.

중략

본문내용

활동명
교사
유아
자료 및 준비물
08:20
~ 08:50
QT 및 나눔
등원 준비
교사들이 모여 아침을 시작할 때 성경말씀과 기도 , 찬양, 삶 나눔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아이들을 맞이할 준비를 한다.
큐티책, 찬미책
08:50
~ 10:00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
유아의 건강상태를 살펴보고 출석유무를 확인한 후 특이사항을 메모하여 둔다. 아이들에게 환한 미소로 반겨준다. 앉아 있는 어린이들을 데리고 간다.
배꼽인사로 교사와 인사하기. 신발을 신발장에 넣기, 가방을 들고 들어와 차례로 앉아 선생님이 올 때까지 기다린다.
출석부, 메모
10:00
~ 12:00
감각 통합 운동
1. 전이(주의집중)
“안녕 안녕 안녕 선생님, 안녕 안녕 친구들, 우리 만나 함께 운동해요. 안녕 안녕 선생님” 주

하고 싶은 말
보육 실습일지 샘플 (일일보육프로그램/일일보육일지/유아관찰일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