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6일 화요일

청소년복지론, 청소년 학교폭력(A+)

청소년복지론, 청소년 학교폭력(A+)
학교폭력.hwp


목차
1. 서론

<본론>
2. 학교 폭력의 정의

3. 청소년 학교 폭력의 의미

4. 청소년 학교 폭력의 현황

5. 청소년 학교 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적 원인 3) 학교 환경적 요인 4) 사회 환경 요인

6. 청소년 학교 폭력의 특징

1) 학교 폭력의 일반적 특성2) 학교 폭력 피해가해방관 학생의 특성

7. 청소년 학교 폭력의 유형

1) 폭력의 유형 2) 학교폭력의 유형

8. 청소년 학교 폭력의 문제

1) 폭력 행위에 대한 책임의 부정 2) 폭력 가해 청소년의 폭력 피해 경험

3) 가정이나 학교에서의 폭력 학습4) 공격적 성향 5) 현실에 대한 부적응

9. 대책

1) 학교폭력에 대한 시각 전환2)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환경 조성 방안

3)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실시

4) 경험 중심(사회복지사의 경험)의 학교폭력 사태 해결

5) 학교 폭력 청소년 당사자를 위한 원조방안

10. 결론


본문
더 나아가 물리적인 폭력뿐 아니라 심한 욕설이나 모욕 등 심리적인 폭력도 폭력이라고 간주할 수 있으며 때에 따라서는 물리적 폭력보다 피해자에게 주는 피해는 더 클 수도 있다. 아울러 금품을 갈취하는 과정에서 직접적이고 가시적인 폭력이 행사되지 않고 심한 욕설이 없었더라도 피해학생이 이때 느끼는 심리적인 위압감 또는 폭력은 폭력인 것이다. 예를 들면 상당수의 금품갈취, 특히 대부분의 지속적인 금품 갈취는 겉으로 나타난 현상만을 보면 물리적인 폭력이나 언어폭력을 보기 힘든 경우가 많다. 그러나 피해학생에게는 견디기 힘든 폭력이다. 더 나아가 빌려 달라는 형태를 취한 갈취, 강매의 형태를 취한 갈취 등은 많은 경우 동조하지 않을 경우에 있을 수 있는 각종 형태의 폭력을 전제로 이루어지는 협박과 같은 폭력이라고 볼 수도 있다.



본문내용
09년 4월 14일
협 성 대 학 교
목 차
1. 서론
<본론>
2. 학교 폭력의 정의
3. 청소년 학교 폭력의 의미
4. 청소년 학교 폭력의 현황
5. 청소년 학교 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적 원인 3) 학교 환경적 요인 4) 사회 환경 요인
6. 청소년 학교 폭력의 특징
1) 학교 폭력의 일반적 특성 2) 학교 폭력 피해가해방관 학생의 특성
7. 청소년 학교 폭력의 유형
1) 폭력의 유형 2) 학교폭력의 유형
8. 청소년 학교 폭력의 문제
1) 폭력 행위에 대한 책임의 부정 2) 폭력 가해 청소년의 폭력 피해 경험
3) 가정이나 학교에서의 폭력 학습 4) 공격적 성향 5) 현실에 대한 부적응
9. 대책
1) 학교폭력에 대한 시각 전환 2)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환경 조성 방안
3) 학

하고 싶은 말
자세하게 다루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