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A+자료) 애버리진의 역사 및 내용 조사분석

(A+자료) 애버리진의 역사 및 내용 조사분석
10 애버리진의 역사 및 내용 조사분석.hwp


목차
목 차






1. 서론 (애버리진이란?)


2. 본론 (애버리진의 적응과정)


3. 결론






본문
1. 서론 (애버리진이란?)

오스트레일리이아의 원주민 애버리진은 4~6만년 전에 동남아시아에서 건너온 것으로 추측된다. 곱슬머리에다 피부는 검지만 흑인종은 아니고 몽고인도 아니다. 백인이 들어오기 시작했을 때는 500개 정도의 부족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이들 가운데는 부메랑을 써서 사냥을 하는 부족도 있었고 전혀 쓰지 않는 부족도 있었다.


본문내용
의 원주민 애버리진은 4~6만년 전에 동남아시아에서 건너온 것으로 추측된다. 곱슬머리에다 피부는 검지만 흑인종은 아니고 몽고인도 아니다. 백인이 들어오기 시작했을 때는 500개 정도의 부족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이들 가운데는 부메랑을 써서 사냥을 하는 부족도 있었고 전혀 쓰지 않는 부족도 있었다. 부메랑도 던진다음에 돌아오게 만들게 고안한 것을 쓰는 부족, 목표에 맞기만 하는 것을 쓰는 부족 등 각기 달랐다. 처음에는 애버리진의 수가 30만명을 넘었으나 백인의 학살과 백인이 들여온 병에 걸려 다 죽고 1901년에는 6만 9000여 명밖에 남지 않았다. 특히 태즈메이니안 애버리진은 완전히 멸종되고 말았다. 지금은 약간 회복되어 혼혈을 합해 16만명을 약간 웃도는 정도이다. 오스트레일리아 정부는 애버리저니의 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