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6일 화요일

(A+자료)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기사분석 및 원인과 해결방안 조사분석

(A+자료)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기사분석 및 원인과 해결방안 조사분석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기사분석 및 원인과 해결방안 조사분석 68.hwp


목차
목 차






1. 서 론


2. 본 론


3. 결 론





본문
1. 서 론

장애인에게는 시혜적인 복지정책보다는 일자리가 필요하다. 정부가 90년 1월 `장애인고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을 만들고 노동부 산하기관으로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능력에 맞는 직업을 구하도록 해 이들의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자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이 법률의 핵심은 상시 300인 이상의 노동자를 고용하는 사업주는 2% 이상을 장애인으로 고용해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장애인 고용 부담금을 내도록 하는 `장애인고용의무제도라 할 수 있다.


본문내용
필요하다. 정부가 90년 1월 `장애인고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을 만들고 노동부 산하기관으로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능력에 맞는 직업을 구하도록 해 이들의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자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이 법률의 핵심은 상시 300인 이상의 노동자를 고용하는 사업주는 2% 이상을 장애인으로 고용해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장애인 고용 부담금을 내도록 하는 `장애인고용의무제도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은 법이 시행된 이후 10여년이 된 지금까지 장애인 고용보다는 부담금을 내는 쪽을 택하고 있다. 노동부에 따르면 300인 이상 기업들의 지난해 말 장애인 고용율은 0.91%로, 전년의 0.54%에 비하면 크게 늘긴 했지만 아직 의무고용율 2%의 절반에도 못미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