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6일 토요일

인터넷 마케팅 섹스어필 마케팅 사례

인터넷 마케팅 섹스어필 마케팅 사례
[인터넷 마케팅] 섹스어필 마케팅 사례.ppt


목차
1. Sex Appeal Marketing 주제선정 이유

2. Sex Appeal Marketing
2-1. 정의
2-2. Sex Appeal Marketing 사례

3. Sex Appeal Marketing SWOT 분석

4. Sex Appeal Marketing 결론


본문
1. 선정 이유
은밀한 매력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밖에 없는 본능적인 마케팅
금지란 단어의 흡입력

성적소구광고(sex-appeal advertising)란 성적 자극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광고자가 목표하는 방향으로 반응하게 하는 것이다. 성적자극은 신체 노출, 신체 노출에의 암시, 육체적 매력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러한 자극이 사람의 감각 기관이 자극을 감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자극(절대식역) 이상인 경우에 이를 성적소구광고라 할 수 있다

SWOT 분석

원초적인 욕구를 자극
사람들에게 쉽게 각인
노이즈마케팅 효과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

도덕성 논란가능성
Focus가 상품이아닌
선정성에만
치우쳐질 가능성

경제불황 – 자극적,원초적인 것에 반응
Cf) 미니스커트,하이힐,립스틱 현상

대중적인 위협
높아지는 섹스마케팅규제
(청소년보호위원회의 규제)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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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스어필마케팅의 예

성적 자극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광고자가 목표하는 방향으로 반응하게 하는 것
성적자극은 신체 노출,성적 행동,신체적 매력과 성적 언어,시각적 상징을 통하여 이루어 진다.
2-1. Sex Appeal Marketing 이란?
성적소구광고(sex-appeal advertising)란 성적 자극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광고자가 목표하는 방향으로 반응하게 하는 것이다. 성적자극은 신체 노출, 신체 노출에의 암시, 육체적 매력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러한 자극이 사람의 감각 기관이 자극을 감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자극(절대식역) 이상인 경우에 이를 성적소구광고라 할 수 있다. [출처] 성적소구광고|작성자 냥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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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의적
상징비유적
직접적
2-1. Sex Appeal Market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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