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Sex Appeal Marketing 주제선정 이유
2. Sex Appeal Marketing 2-1. 정의 2-2. Sex Appeal Marketing 사례
3. Sex Appeal Marketing SWOT 분석
4. Sex Appeal Marketing 결론
본문 1. 선정 이유 은밀한 매력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밖에 없는 본능적인 마케팅 금지란 단어의 흡입력
성적소구광고(sex-appeal advertising)란 성적 자극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광고자가 목표하는 방향으로 반응하게 하는 것이다. 성적자극은 신체 노출, 신체 노출에의 암시, 육체적 매력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러한 자극이 사람의 감각 기관이 자극을 감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자극(절대식역) 이상인 경우에 이를 성적소구광고라 할 수 있다
SWOT 분석
원초적인 욕구를 자극 사람들에게 쉽게 각인 노이즈마케팅 효과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
도덕성 논란가능성 Focus가 상품이아닌 선정성에만 치우쳐질 가능성
경제불황 – 자극적,원초적인 것에 반응 Cf) 미니스커트,하이힐,립스틱 현상
대중적인 위협 높아지는 섹스마케팅규제 (청소년보호위원회의 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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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스어필마케팅의 예
성적 자극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광고자가 목표하는 방향으로 반응하게 하는 것 성적자극은 신체 노출,성적 행동,신체적 매력과 성적 언어,시각적 상징을 통하여 이루어 진다. 2-1. Sex Appeal Marketing 이란? 성적소구광고(sex-appeal advertising)란 성적 자극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광고자가 목표하는 방향으로 반응하게 하는 것이다. 성적자극은 신체 노출, 신체 노출에의 암시, 육체적 매력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러한 자극이 사람의 감각 기관이 자극을 감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자극(절대식역) 이상인 경우에 이를 성적소구광고라 할 수 있다. [출처] 성적소구광고|작성자 냥쿠 *
중의적 상징비유적 직접적 2-1. Sex Appeal Market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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