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9일 토요일

국제마케팅 국제유통경로전략의 유형과 신 유통업태

국제마케팅 국제유통경로전략의 유형과 신 유통업태
[국제마케팅] 국제유통경로전략의 유형과 신 유통업태.pptx


목차

1.유통의 정의

2.국제유통경로전략의 유형
1) 집약적 유통
2) 선별적 유통
3) 전속적 유통

3.신 유통업태
1) 카테고리 킬러
2) 팩토리 아울렛
3) 맴버십 홀세일 클럽
4) 무점포 소매업
5) 양판점
6) 할인점



본문

★ 재화나 용역을 적절한 상태로 정해진 시간 내에
유통경로를 통해 원하는 장소로 필요한 만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과 관련된 행동양식

일정한 상권 내에 제한된 수의 취급점포를 통해 자사 제품을 유통
제조업자와 판매 대리인 간의 강한 동반자 관계가 요구됨
제품 이미지 제고 및 유지
소매상에 대한 통제가 용이
Ex) 자동차, 백화점 내 명품관 등 고가품




과거의 유통경로와는 달리
체인화로 인한 규모의 경제를
실현

저렴한 가격, 표준브랜드 판
매, 셀프 서비스, 저렴한 지역
등의 특징을 가짐



본문내용
3) 맴버십 홀세일 클럽
4) 무점포 소매업
5) 양판점
6) 할인점
목차

소매상, 도매상
대리상, 유통업자
1. 유통의 정의
재화
용역
장소
유통경로
★ 재화나 용역을 적절한 상태로 정해진 시간 내에
유통경로를 통해 원하는 장소로 필요한 만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과 관련된 행동양식

2. 국제유통경로전략의 유형
Cost
(비용)
Capital requirement
(소요자본)
Control
(통제)
Coverage
(시장 및 판매범위)
Character
(제품/기업/시장의 특성)
Continuity
(연속성)
6C

1) 집약적 유통
가능한 많은 점포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
해당 유통점포에 대한 통제권 상실,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 상실 우려.
Ex) 청량음료, 담배, 비누, 스낵 등

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