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4일 금요일

경영학 (주)굿마인드 경영의사결정 자료 분석

경영학 (주)굿마인드 경영의사결정 자료 분석
[경영학] (주)굿마인드 경영의사결정 자료 분석.ppt


목차
1.프로젝트 기간
2.분석 배경 및 목적
기업 소개 및 환경
분석과제 도출 및 가설설정
3.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수집 과정 및 데이터 소개
원시데이터 변환 과정
4.분석 시나리오
분석 과정
차트 생성 및 전략발견
5.분석 결과 및 전략 제안
요약정리
기대효과 및 한계점
6.중간발표 수정사항 및 수정내용
7.팀 소개 및 팀원 역할




본문
내부역량


외부환경강 점(S)

기존거래회사와의 안정적인 거래량
수백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품목
상품품목의 분야별 분류화약 점(W)

신규거래회사와의 적은 거래량
상품, 거래회사, 매출액, 재고데이터의 비효율적인 관리
상품군의 뚜렷한 클래스가 없음
기 회(O)

기업 및 대학의 판촉물 사용량 증가
회사규모 확대에 따른 기대효과
계속되는 새로운 판촉물의 개발SO전략

기존거래회사와의 거래량 증가
다양해지는 새로운 상품 판매촉진
기존 분야별 분류의 개선 및 증가통한 시장 확대WO전략

신규거래회사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한 매출액 증대효과
다양해지는 상품의 체계적인 관리

위 험(T)

주문 상품 종류의 단편화
경쟁업체들과의 시장다툼ST전략

스타상품 발굴로 매출액 증대효과
저비용 고품질 상품품목 분류
다양한 상품으로 기존거래회사와의 거래 확대WT전략

신규거래회사에 스타상품 집중홍보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로 시장에서 의 경쟁우위 확보
A클래스 상품군을 통한 매출증대



사람들은 돼지저금통을 생각하면 빨간 돼지저금통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굿마인드에서 판매한 황금돼지저금통은 저금통의 역할뿐 만 아니라 실내 장식용으로도 사용될 수 있어 충분히 기념품/판촉물로서 좋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올해는 황금돼지해를 맞이하여 일시적인 큰 매출을 보였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이고 돼지는 복을 상징하는 동물로서 새해 기념품으로 충분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이 새해를 맞이하여 기념품/판촉물을 문의 했을 때, 황금돼지저금통을 추천해 줍니다.

상품군 분석결과
2007년 A레밸 신규진입 상품 분석
최대 매출변화 상품 분석
최소 매출변화 상품 분석

월별매출 분석결과
성수기 분석-> 시기의 영향, A레밸 상품의 매출 차지량
비수기 분석-> 상품을 구매한 업체 분석




본문내용
데이터 소개
원시데이터 변환 과정
분석 시나리오
분석 과정
차트 생성 및 전략발견
분석 결과 및 전략 제안
요약정리
기대효과 및 한계점
중간발표 수정사항 및 수정내용
팀 소개 및 팀원 역할
*

1. 프로젝트 기간
기간 : 10.25 ~ 12.7 (6주)
기간
내용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5주차
6주차
팀조직 및 회사접촉
원시데이터수집
원시데이터분석
데이터변환 및 가설설정
분석데이터분석
가설검증 및 전략제안
분석자료편집 및 PPT작성
*

2. 분석 배경 및 목적 - 기업소개
회사소개
㈜굿마인드 (대표자 : 이종구, 직원 : 10명)
회사사업
기념품/판촉 물 (Business Accessory, University Giftitem, Import OEM)에 대한 연구개발 및 제작, 판매
회사현황
중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