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스카이락 마케팅
개선전략 제안 가) Re - Targeting 나) Re - Positioning 다)
마케팅믹스
본문 스카이락이 기존의 타겟은 가족 층과 저렴한 가격의 음식을 제공받고자 하는 층이다. 그러나 가족 층은 연령대가
다양해 모두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특정 계층을 타게팅 하여 그 계층이 전체 가족을 불러 모으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실제로 TGI의 경우엔 연인 층을 타켓으로 하여 전체 가족을불러 모으는 데 성공했다. 새로운 연령층으로는 구매빈도가 가장 높은
20대를 타겟으로 한다. 저렴한 가격의 음식을 제공 받고자 하는 타겟은 그대로 유지한다. 20대 층은 구매의향과 구매빈도는 높지만 구매력은
다른 층에 비해 낮다. 또한 가격 면에서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들과 차이가 필요하다. 가격이품질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는 메뉴의
단일화를 통해 원가를 절감함으로써 상쇄할 수 있다고 본다.
본문내용 국내로 들어오기 시작한 시점이다. 1988년 패밀리
레스토랑으로는 최초로 코코스가 국내에 선보였고 이후 해외의 패밀리레스토랑 업체와 국내 대기업의 합작으로 TGI FRIDAYS, 스카이락,
베니건스, 마르쉐 등 다양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가 설립된다. 이 보고서는 그 중 스카이락에 초점을 맞추었다. 1994년 CJ푸드빌에
의해서 도입된 스카이락은 1990년대 후반 IMF의 경제위기 당시에도 기존의 자리를 지켰으나 경제 회복과 더불어 나타난 경쟁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장 다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지 못해 2004년부터 점포수를 줄이기 시작했다. CJ 푸드빌은 1997년부터 독자적인 외식브랜드
VIPS를 선보였다. 그리고 VIPS를 확대하는 한편 같은 군으로 분류될 수 있는 스카이락의 규모를 축소했고 2
하고 싶은
말 스카이락 마케팅전략분석과 스카이락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스카이락 마케팅 개선방향제안 보고서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