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기업소개 – IBM / XEROX 2.혁신 전 상황 3.혁신 과정 4.혁신
결과 5.결론
본문 비즈니스 모델 - end to end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 가치관 경영- 밸류잼을 통한
직원들의 관여 도모 스마트 플래닛 - 똑똑한 지구 만들기
연구개발투자- IBM의 기술 판매 온디맨드 비즈니스 -
e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회사와 파트너, 공급자 및 고객으로 확대
기업 문화 강화 - 종신고용 폐지로 경영상태
개선 고부가가치 전환 - 고부가가치 사업 투자 ↑ 사업 포트폴리오 - 레노버 그룹과 제휴를 통해 성장
혁신
대명사 IBM IT공룡 눌렀다
끊임없는 기술개발 통해 MS 제치고 시가총액 2위에 올라 올해 창사 100년을 맞은 IBM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변신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치고 시가총액 2위 자리를 꿰찼다.
-서울경제
2011.09.30
“IBM의 시가총액이 MS를 누른 것은 PC사업 중심으로 움직였던 IT업계가 방향을 전환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PC를 넘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사업 초점을 맞춘 애플이 주식시장에서 지난해 MS와 IBM을 뛰어넘은 것과
같은 맥락”
-블룸버그 통신
-1906년 소규모 인화지 제조업체 Haloid사 (Xerox Corp.의 전신)로
출발 -1956년 영국의 The Rank Organization Ltd와 합작하여 Rank Xerox 설립 -1958년 건식 복사기
모델 914개발 -1961년 현재의 회사명인 Xerox로 상호 변경 -1962년 Rank Xerox가 일본의 후지필름과 제휴하여
Fuji Xerox 설립 -1968년 포춘 500대 기업으로 선정 -1974년 한국 동화 산업과 일본 Fuji Xerox의 합작으로
코리아제록스 설립(현 한국후지제록스) -1989년 제 2회 말콤 발드리지 품질 대상 수상 -2001년 저가형 복사기
xerox180 출시
본문내용 1.
1911년 허먼 홀러리스에 의해
설립 1967년 한국 설립 주요 사업기업 컨설팅,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2010년 <포춘> 선정 미국 내 20번째
대기업 <포브스> 선정 전 세계 33번째 대기업 기업소개
연혁 -1991년 소프트웨어 연구소
개설 -1995년 한국 IBM system 흡수합병 -2000년 e-비즈니스 호스팅 사업 시작 -2004년 IBM 연구소
개설 -2005년 LG IBM PC의 IBM 사업 부문 흡수합병 기업소개
IBM 문제점 발생 소프트 웨어
중심 사용자 요구 변화 대형컴퓨터 수요감소 - IBM의 문제점발견 혁신 전 상황
IBM 가치가
존재하지 않음을 인식 새로 부임한 루 거스너 중심의 조직 개편 IBM을 위기에서 구한 루 거스너 퇴임 팔미사노
부임 새로운 혁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