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계획수립의 기초 II. 계층구조에 다른 계획의 유형 III. 계획수립 기법 IV.
목표관리
본문 표준계획(standard plans):조직에서는 표준화된 어떤 계획을 설정해 놓고 반복해서 업무를 수행할 때
이를 기초로 함. 정책과 절차가 있음.
정 책(policy) :특정한 상황에서 의사결정과 행동의 광범위한 가이드라인이 되는
표준계획 예) 인사정책
절차(PROCEDURE) 또는 규칙(rules) :특정한 상황에서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를 세세하게
규정한 것 예)한 회사의 성희롱 문제
예 산(budgets) 제한적인 자원을 서로 사용하려고 하는 여러 부서간에 적절히
배분해주는 강력한 도구 일회성을 갖는 계획
프로젝트 스케줄(project SCHEDULE) 특별한 과업 성취를 목적으로
수립되는 일회성 계획 구체적인 목표, 수행해야 할 활동의 내용과 시기, 자원 셎요 내역 등 포함
사례 참조
: Sony
본문내용 II. 계획수립 기법 -2- IV. 목표관리
4.
계획의 수립 1. 계획수립의 기초 - (1) 계획수립의 의의 . 계획수립 (planning)
이란 :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을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 . 미래에 예견되는 다양한 기회를 분석 평가 선택하는 과정 →
조직의 목표 달성할 수 있는 행동계획을 체계적으로 개발하는 것 . 계획(plan) :
계획수립(planning) 활동의 결과물 -3- . 계획(plan) : 계획수립(planning) 활동의 결과물
4.
계획의 수립 1. 계획수립의 기초
(2)
계획수립의 중요성 -4- . 계획수립 . 조직화 활동 , 지휘 활동 ,
통제활동에 선행하는 관리활동의 출발점이자 가장 근본적인 활동
4. 계획의 수립 1.
계획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