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자립생활 IEP 및 수업계획서(신변처리 기술 -브래지어 착,탈의 계획안)

자립생활 IEP 및 수업계획서(신변처리 기술 -브래지어 착,탈의 계획안)
[자립생활] IEP 및 수업계획서(신변처리 기술 -브래지어 착,탈의 계획안).ppt


목차
1.대상학생 정보
2.현행수준 및 장단기목표
3.차시 계획안
4.본시 계획안
5,교구소개


본문
상황에 맞는 인사말 사용에 어려움을 보임
(언어적 촉진으로 가능)
사회생활을 하는데 기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어들을 알았으면 하는 부모님 요구사항
(예: 영화관, 패스트푸드점 등)
받침이 있는 발음을 하는데 어려움을 보임


살을 빼고자 하는 의지가 있음
식사량 및 식습관에 대한 지도가 필요함
스스로 배변, 씻기, 옷 입기 등의 신변처리가 가능함
브래지어 착용 순서에 대한 지도가 필요함
(예: 브래지어 착용시 어머니가 매번 뒷부분 버클을 끼워줌)


본문내용
, 패스트푸드점 등)
받침이 있는 발음을 하는데 어려움을 보임
*

‘ㄴ’, ‘ㄹ’, ‘ㅁ’, ‘ㅇ’받침이 있는 단어를 생략하지 않고 말할 수 있다.
(예: 아는 사람에게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할 수 있다.)
수업 시간에 손을 들고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 (예: 화장실이 가고 싶은 경우, 목이 마른 경우) 패스트푸드점에서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골라 “~주세요”라고 주문할 수 있다.
자리를 이탈하지 않고 20분 이상 주어진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
*

숫자의 대소에 따라 수를 배열하는데 어려움을 보임
화폐 단위에 따라 화폐의 종류를 구분하는데 어려움이 있음
물건을 살 때 돈을 지불해야 하는 것을 알고 있으나 거스름돈 개념이 부족함
*

100원, 500원, 1000원, 5000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