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I.정보시스템의 이해 - 정보의
개념 및 의의 - 정보시스템의 정의 및 구조
본론
Ⅱ 호텔 정보시스템의
이해 - 호텔 정보시스템의 역할 및 구조 - 호텔
정보시스템의 종류
결론
Ⅲ 호텔산업과 인터넷
-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 마케팅 - E 비즈니스와 CRM
본문 무엇에 대한 자료나
사실 의미 있는 기호의 집합체 어떤 행동을 위한 지식 그 수신자에게 의미가 있는 형태로 처리된 자료로서 현재 또는 미래의
행위나 의사결정에 실제적 혹은 지각된 가치가 있는 것 즉, 자료를 어떤 의미를 갖도록 처리한 것
인간이
판단하고, 의사결정을 내리고 행동을 수행할 때 그 방향을 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 CRS(중앙예약시스템)
호텔의 객실예약은 편지, 전화, 팩스, e-mail, 호텔의 웹사이트, 항공사의 GDS를 이용 한 여행사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루어지지만 어떤 경로를 통하든지 예약정보는 PMS에 등록되어야 함 → 최근 PMS와 CRS를 통합하여
운용
<기능> CRS는 PMS와 연결되어 선호도가 높은 객실 및 특별 요구사항, 체류기간, 요금보장조건,
예약대행인에 대한 세부사항 등과 같은 고객 예약정보를 기록하고 저장함
<이용목적> 고객 서비스의 향상, 운영효율
극대화, 수익 향상 등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인터넷으로 부터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을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모든 거래
행위
본문내용 구조 - 호텔 정보시스템의 종류 Ⅲ 호텔산업과 인터넷
-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 마케팅 - E 비즈니스와 CRM 목차 서 론 본 론 결 론
1. 정보시스템의 이해 개인차원
외부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과 스스로의 발전을 꾀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가 필요. (2) 기업차원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그들의 동향을 파 악하고 이에 맞는 신제품 개발, 소비자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 마케팅 을 추구하기 위해서
정보 필요. (3) 사회차원 정보자원의 창조, 관리, 분배에 크게 의존하는 정보화 사회에서는 정 보를 생산하고, 이용하고,
분배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지식근로자가 사회구성원의 다수를 차지함 정보의 중요성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정보의 개념
및 의의
1. 정보시스템의 이
참고문헌 호텔경영학 - 백산출판사, 김경환
저 http://www.naver.com - 네이버 http://www.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 정보시스템이란
무엇인가 http://100.naver.com - 네이버 백과사전 http://image.search.naver.com/ - 네이버
이미지 http://www.google.co.kr/ - 구글 http://www.google.co.kr/imghp - 구글 이미지
검색 http://www.shilla.net/ - 신라호텔 http://www.grandhyattseoul.co.kr -
그랜드하얏트서울 http://www.hoteltheplaza.com -
서울플라자호텔 http://www.echosunhotel.com -
웨스틴조선호텔 http://www.ritzcarltonseoul.com -
리츠칼튼서울호텔 http://blog.naver.com/vano123 - CRM 소개
자료 http://www.tigglobal.com - 인터넷 호텔마케팅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