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농산물 전자상거래 발전을 위한 우리의 제안
[인터넷비즈니스] 농산물 전자상거래 발전을 위한 우리의 제안.pptx |
|
목차 1.preliminary 2.우리의 중점적 역할 3.사이트 구축 4.이윤
창출
본문 총 가격에서 유통비가 차지하는 비율 평균 42.3% - 작업비, 운송비, 포장재비 등 직접 유통비용은
소비자가격의 12.9%를 차지, 점포유지관리비, 인건비, 제세공과금 등 간접 유통비용은 15.6%
singsing 도입시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 해 주는 시스템으로 유통비용 감소!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이유는 상품을 싸고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
저효율 고비용 물류체계의 문제점으로 이점을 살리지 못 하고 있음
택배운송에 대한 정부의
지원
전국 우체국을 연계한 택배 시스템의 도입
구축비용
쇼핑몰의 구축 방식과 농업 관련 기관의
지원여부에 따라 다양한데 100-499만원이 38.9%로 가장 많음
운영비용
웹 호스팅 비용, 통신 비용,
카드결제 비용, 인증 비용 등 소요 반면, 통합쇼핑몰 입점 경우, 정책 지원으로 월간 운영비용은 5만 원 이하 42.1%, 무료
28.9%로 나타남
본문내용 정이 매우 복잡하여 유통 비용이 매우 높음 [농산물 유통 경로] 출처 :
www.kamis.co.kr 2010 농산물 유통 실태
총 가격에서 유통비가 차지하는 비율 평균 42.3% - 작업비,
운송비, 포장재비 등 직접 유통비용은 소비자가격의 12.9%를 차지, 점포유지관리비, 인건비, 제세공과금 등 간접 유통비용은
15.6% singsing 도입시 :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 해 주는 시스템으로 유통비용 감소! 높은 유통
비용 기존 농산물 전자 상거래 [연도별 유통비용] 출처 : www.kamis.co.kr 2010 농산물 유통 실태
취약한
정보 높은 물류 비용 신뢰 부족 상품의 표준화 미흡 문제점 실물을 보고 사는 것 보다 정보의 한계가 있음 중간
유통 과정이 많아 유통 비용의 비용이 높음 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