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lectrolux 일렉트로룩스 M&A
[국제경영] Electrolux 일렉트로룩스 M&A.pptx |
|
목차 1.Electrolux 기업소개
2.Electrolux 매출현황
3.M&A 배경
4.대응방안
5.M&A 대표사례
6.진행상황
7.결론 및
시사점
8.Q&A
본문 매출액은 2009년 에 비해 2010년에 감소하긴 하였지만
2006년부터 시작하여 증가하는 추세이며, 영업의 이익은 2008년 을 제외하고는 꾸준히 증가추세이다.
Zanussi의
상황 Zanussi는 주력 산업 투자가 아닌 문어발식 확장으로 인해 경쟁력이 약화되고, 막대한 적자를 낸 상태였다. So,
외부에서의 재정투입이 필요했다.
Electrolux의 상황 Zanussi 와 Electrolux는 서로 다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어 인수합병을 통해 상호보완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인수하게 되었다.
2002년 신임회장으로
부임한 Hans Straberg는 인수합병으로 사들인Zanussi, AEG, Frigidaire, Tornade등 50개가 넘는 브랜드를
통합하여 프리미엄시장을 공략하고자 로봇처럼 스스로 알아서 청소하고 다니는 진공청소기를 출시하는 노력도 보이고
있다.
본문내용 olux 소개
CEO Keith McLoughlin 기업
소개 연혁 1901, AB Lux설립 1912, 세계 최초 진공청소기 생산 1919, AB Electrolux로 회사명
변경 1925, 세계 최초 흡수식 냉장고 개발 1950, 세계 최초 가정용 세탁기 출시 1964, Elektro Hellos
인수합병 1978, Husqvarna 인수합병 1983, Zanussi 인수합병 1986, 미국 WCI 그룹
인수합병 1994, 독일 AEG 인수합병 1996, 브라질 Refripar 인수합병 2001, 호주 Email
인수합병 2005, ㈜ 오디코프일렉트로룩스 빌트인 가전 독점 판매권 획득
친환경 업체 2008년 기준 총 매출액
159억 달러 백색가전시장에서 25%의 시장점유율 2009년 기준 직원
5만
참고문헌 <참고문헌> 글로벌 경영 제5판, 장세진
<참고
SITE> www.electrolux.com Electrolux Group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