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항공운송 2.대한항공 3.항공운송전망
본문 내 용 1948.
10대한국민항공사 설립(Korean National Airlines : KNA) 1948. 10KNA 서울/부산 노선 취항 이후 국내선
지속 개설 1954. 8KNA 서울/타이페이/홍콩 최초 국제선 노선 개설 1962. 6. 19대한항공공사 발족 (KNA 설립 14년
만에 해산-1962. 11) 1964. 3. 17대한항공공사 최초 한일노선인 서울/오사카 노선 취항 1969. 3. 1한진상사㈜의
대한항공공사 인수. 민영화 완료. 이후 대한항공으로 상호변경 1988. 2. 17제 2민항 출범 (출범 당시 서울항공. 현 아시아나
항공) 2011. 99월 기준 세계 6위에 해당하는 항공운송산업국으로 부상
경영 전략
방향
대한항공은 Global Carrier 로서의 위상강화를 위해 안전 및 경영쇄신에 전력을 다해 기업이미지를 높이는
동시에 국제화, 지식화, E-Business에 역량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제화
글로벌
브랜드 포지셔닝
글로벌 캐리어로 성장
경영 능력
제고
지식화
무형자원의 경영자원화
Knowledge Manage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e – business
사업기반
구축 21C형
Cyber Network 및 Community 구축
E-Commerce를 통한 사업영역
확대
화주보험 서비스
항공화물화주보험(SHIPPER’S INTEREST
INSURANCE)이란?
특정 항공사의 항공기로 운송되는 화물이 운송 중에 발생한 사고로 손해를 입었을 경우 그 손해를
보험회사가 관련 항공사에, 또는 화물의 화주가 직접보상을 원하는 경우에는 화주에 직접 보상하기로 하는 보험으로서 보험계약을 보험회사와
특정 항공사 사이에 체결한 보험을 말한다.
본문내용 화물에 탑재하고 국내외 공항에서 공로를 통해
다른 공항까지 운항하는 근대식 운송시스템 1. 항공 운송
* / 25 항공운송의 요소 항공기 - 비행기, 헬리콥터
등 물질적인 형태의 기구 항로 - 항공기의 이동 공간의 최단거리 공항 - 여객과 화물의 터미널 역할, 보안시설, 운반제품
보관 항공원 - 기장, 조종사, 기관사, 스튜어디스 등
01 Situation Analysis _Market
Analysis _Current Status of KAL _Customer’s Needs 02 Strategic
Approach _Approach of Direction _Value Focusing 03 Specific
Strategy _Stage of Strategy _Execution Plan 04
Expected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