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NCSOFT 엔씨소프트 IMC를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 방안
[마케팅커뮤니케이션] NCSOFT 엔씨소프트 IMC를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 방안.pptx |
|
목차 1.기업선정배경 2.기업소개 3.기업분석 4.IMC전략 5.결론
본문 우리는
완성도 높은 게임이 수익 창출에 성공할 것이라는 가설을 기본 명제로 삼음 리니지라는 게임을 10년 동안 판매, 개발하는 등 소수의 게임에
투자를 많이 하며 게임의 질적 향상에 주력 즉, 엔씨소프트가 우리의 기본 명제와 부합하며, 내실을 착실히 키워왔고 향후 게임 산업의 질적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 봄 - 최근 만든 야구단을 잘 활용한다면, 게임업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보다 함께하는 즐거움의 이미지를 부각 시킬
수 있다고 판단
분석 -엔씨소프트와는 달리 대부분의 게임은 부분-유료화 모델 -대부분의 게임 매출액은 유료아이템
판매 및 유료부가서비스를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다. -월정액제 모델 보다 고정적인 수입은 적을 수 있으나 많은 사용자의 유입으로 이를
상쇄
우수 전문인력의 확보와 기술력 (풍부한 경험을 가진 핵심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 게임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글로벌 퍼블리싱 네트워크 NCSOFT의 인지도 다양한 해외진출 경험
20~30대 성인 남자로 한정된
고객층 (특정 고객들은 향후 매출에 있어서도 한계로 작용) -포트폴리오 전략의 부재 (리니지,리니지2, 아이온의 치우침) -
게임수준에 못 미치는 서비스 수준 캐주얼 게임의 부재 사회적 비판
본문내용 I 기업소개 I 기업분석
I 기업 이미지 재고를 위한 IMC전략 I 결 론
왜 게임산업인가, 왜 엔씨소포트인가 우리는 완성도 높은 게임이 수익 창출에
성공할 것이라는 가설을 기본 명제로 삼음 리니지라는 게임을 10년 동안 판매, 개발하는 등 소수의 게임에 투자를 많이 하며 게임의 질적
향상에 주력 즉, 엔씨소프트가 우리의 기본 명제와 부합하며, 내실을 착실히 키워왔고 향후 게임 산업의 질적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
봄 - 최근 만든 야구단을 잘 활용한다면, 게임업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보다 함께하는 즐거움의 이미지를 부각 시킬 수 있다고
판단 왜 엔씨소프트인가 - 게임 산업은 블루오션 현재 게임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이 유해산업까지는 아니더라도 다소 부정적이라는
점을 착안 향후 스마트TV의 보급 등으로 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