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터 다지기 제품 다각화 브랜드 전략 통합 관리 시스템 P&G 세계화 2차 세계대전
이후 높은 가능성의 시장 2가지의 위협요소 대도약 21C 포트폴리오 재정비 공급망 혁신 조직
구조조정 인재 양성 재무 기록 연표 1929~2003 글로벌 경영 원칙 5가지
본문 기존의 검증된
공식 1. 진출 품목 시장연구 2. 자산확보 3. 유통업체, 소매상, 소비자의 접근을 위한 4. 전략적 현지 업체
인수 5. 본토에서 검증된 제품, 인력, 기술 이식
비누, 세제 현지업계 3위 니혼 선홈 인수 기저귀 판매
병행 대형 소매상 직거래 저가 공세 대규모 TV광고 대규모 무료 샘플 제공 등의
프로모션
본문내용 홍보 대행사 최대고객
제품 다각화
혁신적인 시장 연구부
설립 최첨단 연구 개발부 양성 유통 체제의 개선 마케팅 캠페인 정교화 브랜드 전략 통합 관리
시스템 [ BRAND 위에 유기적으로 맞물려 움직이는 각 부서
]
화장품 사업체 세제 사업체 비누 사업체 식품 사업체 독립
사업체 기강확립 독립성 향상 창의성 향상 효과적 침투 P&G 세계화
2차 세계대전 이전 모체
생산 >> 해외 수출 해외 사업체 = 의존적 전초기지 [
2차 세계대전 이후 독립 사업체
진출 현지공장, 현지기업 인수합병 의사결정권, 권한 강화 경영전략/계획, 예산 본부 통제 본부와 밀접한
연결 [
국제화 전략의 고비 : 일본 기존의 검증된 공식 1. 진출 품목 시장연구 2. 자산확보 3.
유통업체, 소매상, 소비자의 접근을 위한 4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