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다음은 사회적 낙인인식에 대한 문항입니다. 급식비 지원혜택을 받은 적이 있는 학생만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절대 아니다, ② 아니다, ③ 그렇다, ④ 매우 그렇다) 사회적 낙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급식비 지원을 받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①②③④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급식비 지원을 받는 것은 약함이나
불충분함의 표시이다. ①②③④ 급식비 지원을 받고 있는 것을 사람들이 알게 되면 나를 덜 우호적으로 볼
것이다. ①②③④ 자신이 급식비 지원을 받고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숨기는 것이 현명하다. ①②③④ 사람들은 급식비지원을
받는 사람들을 덜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①②③④
본문내용
3) 사회적 낙인감 3.
연구주제 및 연구가설 1) 연구주제 2) 연구가설 4. 개념화 및 조작화 1) 개념화 2) 조작화 5.
연구대상 및 조사방법 1) 연구대상 2) 조사방법 1.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최근 무상급식이 사회적으로 큰
쟁점거리고 대두되고 있다. 무상급식을 시행하여 저소득층 아이들에게도 떳떳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자는 의견과 포퓰리즘이며 예산의
낭비라는 의견이 양립하여 서로 팽팽히 맞서고 있다. 무상급식의 실시에는 여러 가지 쟁점이 있겠으나 본 연구에서는 무상급식을 실시할 경우
무상급식의 가장 큰 수혜자가 되는 대상 즉, 기존에 급식비지원 서비스를 제공받던 저소득층 학생들에 대한 양적연구를 통하여 그들 심리상에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지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