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마케팅조사론 대학생의 편의점 이용실태

마케팅조사론 대학생의 편의점 이용실태
[마케팅조사론] 대학생의 편의점 이용실태.pptx


목차
1.서론
2. 이론적 고찰
3. 연구의 설계
4. 연구결과
5 Conclusion



본문
1)연구의 모형및 변수의 선정

-선호도가 뚜렷하게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는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설문지 조사법을 채택
2) 성과의 측정
-SPSS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빈도분석, 카이스퀘어 분석, 분산분석, 회귀분석, T-검정, 교차분석을 적용해서 설문지를 분석


거주형태와 편의점 1회 방문시 지출비용은 유의확률이 .063으로 신뢰도 10%일 때 기각됩니다.

명품구입의사와 편의점 1회 방문 시 지출비용은 유의확률이 .046

저희 조는 교차분석을 통하여 소득액 따라서 주이용 편의점에 차이가 있는가를 교차분석을 통하여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교차표에서 볼 수 있듯 훼미리마트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았습니다.
대부분 전북대학생들을 설문조사했기 때문에 단과대학별로 주 이용편의점이 다르진 않을까하고 분석해보았습니다.
공과대학과 상과대학은 교내 훼미리마트와 가깝기 때문에 주이용편의점이 훼미리마트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본문내용
개수 전년 대비 19.9% 증가
두드러진 편의점 산업의 성장세
소비자들의 편의점 이용 증가
1)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편의점 노출빈도가 높은 대학생 조사
대학생들은 현재의 소비자이고 그리고 미래 잠재된 소비자로서 <대학생의 편의점 이용 실태>를 알게 되면 앞으로 편의점 사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뚜렷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을거란 목표를 지니고 조사

1. 서론
2) 연구방법 및 구성
연구 방법
구성
선행연구
기사 검색 및 비교분석
설문방법론
면대면 설문조사를 통해 설문 실시
데이터 수집
기존 조사자료 이용
유효 응답수
100
조사도구
설문지, 펜
SPSS 통계패키지 이용
빈도분석, 카이스퀘어분석, 분산분석 회귀분석, T분석, 교차분석

2. 이론적 고찰
♥ 연구내용의 이론적 고찰
선호도 :여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