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생활 IEP 및 수업계획서(신변처리 기술 -브래지어 착,탈의 계획안)
[자립생활] IEP 및 수업계획서(신변처리 기술 -브래지어 착,탈의 계획안).hwp |
|
목차 <목차> 1.학생인적사항 2.현행수준파악 3.장단기목표 4.차시계획안 5.본시
학생현행수준 6.수업계획안
본문 브래지어 필요성 및 기능 알기 ◦브래지어 필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버클, 어깨끈, 캡, 와이어 등 브래지어 관련용어에 대해 알 수
있다. ◦브래지어 영역별 기능을 알 수 있다. ◦동기유발을 위해 브래지어 TV 광고를
본다. ◦기존에 학생들이 브래지어 착용 목적에 대해 알고 있는 점을 나누어 본다. ◦브래지어
착용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PPT에 제시된 브래지어 부위별(버클, 어깨끈, 캡, 와이어 등) 사진을 보고,
브래지어의 영역을 구분한다. ◦브래지어 영역별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브래지어
광고
-브래지어 부위별 사진 교실 자신의 브래지어 치수 알기 ◦자신의
가슴둘레 치수를 알 수 있다. ◦브래지어 꼬리표를 보고 자신의 치수에 맞는 브래지어를 선택할 수
있다. ◦보조원 및 봉사자 등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가슴둘레를 잰다. ◦가슴치수표에서 자신의
가슴둘레 치수가 해당되는 곳에 표시한다. ◦교사가 준비한 브래지어 속옷함에서 브래지어 꼬리표를 보고 자신의 치수에
해당하는 브래지어를 고른다. -줄자
-가슴치수표
-속옷함 브래지어
브래지어
착․탈의 방법 및 실제 적용해보기 ◦브래지어를 순서에 따라 착용할 수
있다. ◦착용 후 마무리를 할 수 있다. ◦브래지어를 순서에 따라 탈의할 수
있다. ◦탈의 후 적절한 장소(속옷함 및 빨래통)에 놓을 수 있다. ◦브래지어 착용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본다.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교사의 시범을 보며, 티셔츠 위에 순서대로
착용한다. ◦브래지어를 탈의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본다. ◦브래지어를 탈의하는 교사의 시범을
보며, 티셔츠 위에 순서대로 탈의한다. ◦PPT에 제시된 브래지어 착․탈의 순서 사진을 보고 스스로
브래지어를 착․탈의해본다. ◦브래지어 탈의 후, 보관 및 뒷정리 방법에 대해 안다. -브래지어
착․탈의 동영상
-브래지어 착․탈의
순서사진 -속옷함
본문내용
1) 학생명 : ooo 2) 생년월일 : 1989년 1월
6일 ( 17년 9개월 ) 3) 학년 정보 : 중학교 3학년 2. 현행수준 파악 영역 강점 우선 지도해야 할
점 국어 -질문에 대해 두 음절 이내의 짧은 문장으로 대답할 수 있음 -한 가지 행동을 지시한 경우 지시 따르기가
가능함 -글자의 모양을 인식하여 따라 쓰기가 가능함 -받침이 있는 발음을 하는 데 어려움을 보임 -자신의 생각을 주어와 서술어를
포함한 한 문장으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보임 -상황에 맞는 인사말 사용에 어려움을 보임(예: 웃어른을 뵈었을 때 먼저 인사하지 않고,
“안녕하세요, 해야지”라고 언어적 촉진을 주어야 인사함) -흥미 있는 활동 이외에는 한 과제 당 20분 이상 집중하지 못하거나 자리를
이탈하여 수업에 참여하지 않는 어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