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한국의 수입자동차 시장 2.수입자동차 시장의 확장 3.수입자동차 증가 4.세계의 자동차
Group 5.수입자동차 시장의 경쟁격화 6.한국의 수입자동차 시장의 다변화 7.수입자동차 시장의 고객 욕구 8.수입자동차
시장 브랜드 경쟁 9.Brand campaign 10.경쟁상황 11.폭스바겐의 전략 12.타켓 고객층의
욕구 13.구매자 목소리 14.새로운 인식의 구도 형성 15.VW의 Brand Personality 무엇인가를
정의 16.Model Variety와 품질에 대한 확신을 강화 17.차별적 Brand Personality
구축 18.Promotion Ⅰ.Ⅱ.Ⅲ 19.New
Beetle 20.Passat 21.Dealer 22.Magazine Vehicle
Mapping
본문 한국의 수입자동차 시장 90년 대 초반까지만 해도 외제차는 사치/과시/권위의 상징물로
여겨졌습니다. ① 너무 큰 가격 차 ② 수입차 확대 방지 정책 - 수입차 오너에 대한 세무 조사 - 50%~20% 에 이르는
특별 소비세
< 중 략 >
각자의 기호와 개성에 맞는 새로운 차를 찾게 되었습니다. 경쟁력 확대를
위해서는 독자적인 Brand Personality가 필요합니다. 형성하기 위해서는 기존 자산을 활용해야 합니다. 고객의 인식상 가장
강력한 Beetle의 이미지를 확대 재생산해야 합니다
본문내용 자동차 시장의 다변화 수입자동차 시장의 고객
욕구 수입자동차 시장 브랜드 경쟁 Brand campaign 경쟁상황 폭스바겐의 전략 타켓 고객층의 욕구 구매자
목소리 새로운 인식의 구도 형성 VW의 Brand Personality 무엇인가를 정의 Model Variety와 품질에 대한
확신을 강화 차별적 Brand Personality 구축 Promotion Ⅰ.Ⅱ.Ⅲ New
Beetle Passat Dealer Magazine Vehicle Mapping
Mind
Shift 국산차 수입차 90년 대 초반까지만 해도 외제차는 사치/과시/권위의 상징물로 여겨졌습니다. ① 너무 큰
가격 차 ② 수입차 확대 방지 정책 - 수입차 오너에 대한 세무 조사 - 50%~20% 에 이르는 특별 소비세 한국의 수입자동차
참고문헌 폭스바겐자동차의 마케팅전략사례 : 골프 컨셉을 중심으로 홍성헌 저 |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발행 폭스바겐
종업원평의회로 본 독일의 노사관계 가빈 C. 로저스 저 | 상은미디어 발행 경쟁력 향상을 위한 폭스바겐의 노력 김득갑 저 |
韓國經營者總協會 발행 독일기업의 작업조직 혁신전략;폭스바겐사와 오펠사 사례 강수돌 저 | 延世大學校經營硏究所 발행 세계화와
초국적기업의 노사관계 : 비교의 관점에서 고찰한 멕시코 폭스바겐 조돈문 저 | 한국산업노동학회 발행 브랜드 재위상정립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 폭스바겐 방실 저 | 고려대학교 발행, 마케팅 전공 중국 자동차산업 발전의 정치경제 정환우 저 | 서울대학교
국제학연구소 발행 독일 자동차 산업의 비밀 : 디젤엔진 아우토반 폭스바겐 벤츠, 그리고 BMW 전영선 저 | 월간조선사
발행 자동차산업 빅뱅 : GM도요타 비켜! 폭스바겐피아트 질주 박영철 저 | 朝鮮日報社
발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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