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경영학 혼자 먹는 식당 사업계획서

경영학 혼자 먹는 식당 사업계획서
[경영학] 혼자 먹는 식당 사업계획서.hwp


목차

- 목 차 -



I.계획사업의 개요

1.회사 현 황
2.회사 연 혁
3.비 전 경영이념
4.사업 개요
5.사업 목표 및 일정

II.제품 및 서비스 (기술 현황 및 기술 개발 계획)

1.제품(상품)의 내용
2.제품(상품) 아이템 선정과정 및 사업전망
3.기술 현황
4.기술개발 투자 현황 및계획

III.마케팅

1.시장 조사 및 분석
가. 시장 현황 및 목표시장
나. 산업 및 시장 분석
다. 산업 구조분석
라. 경쟁 분석
마. 추정 시장 점유율
바. 판매 현황 및 연도별 판매 계획

2.마케팅 전략
가. 판매 및 유통
나. 가격
다. 광고 및 촉진



3.SWOT 분석
가. 강점
나. 약점
다. 기회
라. 위협

IV.생산 및 시설 계획

1.생산 현황
2.생산 공정
3.시설 현황
4.원부자재 사용 및 조달 계획
5.시설 투자계획


V.조직 및 인적 자원

1.조직도
2.인력 구성의 특징
3.대표자 및 경영진 현황
4.주주 현황


VI. 재무 전략

1.재무 현황
2.재무 추정
3.향후 수익 전망
4.자금의 조달과 운영




본문
1.시장조사 및 분석


A. 시장현황 및 목표시장


1. 시장현황 :젊은층을 중심으로 음식점에서 혼자서 밥을 먹는 나홀로 식사 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들을 겨냥한 식당들이 성업 중에 있고 혼자 먹는 1인용 음식점이 새로운 요식업 풍속도로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한국의 음식문화는 개인보다 단체를 중요시 여기는 문화이기 때문에 혼자 먹는 것을 이상하게 쳐다보는 시선들도 있다. 이런 문화 안에서 혼자 먹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낄 수가 있다.

2. 목표시장 : 학교 안에 지어지는 식당이기 때문에 한동대학교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몇몇 타대학교처럼 기숙사 안에 식당이 배치되어 있는 경우가 아니고 학교 지리 특성상 시내와 근접한 거리에 위치하지 않기 때문에 혼자 밥을 먹거나 다양한 음식을 찾는데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 때에 따라 혼자 먹어야 할 상황이 생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혼자 먹는 식당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해 줄 것이다. 그리고 한국의 음식문화는 개인보다 단체를 중요시 여기는 문화이기 때문에 혼자 먹는 것을 이상하게 쳐다보는 시선들이 있다. 이런 문화 안에서 혼자 먹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낄 수가 있다. 이런 점은 학생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혼자 먹어야 할 때가 생기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을 고객층으로 삼는다.

B. 산업 및 시장분석

많은 사람들이 같이 모여 식사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부담스럽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사회 현상이 우리 사업의 조건과 잘 부합한다. 그리고 이츠오케이의 주요 고객층은 20~30대이다. 20대는 일정한 수준의 구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에 민감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하다. 30대의 소비자 층은 안정적인 직장을 바탕으로 한 높은 구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에 비교적 둔감하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했을 때도 이츠오케이의 사업전망은 밝은 것으로 예상된다.




본문내용
서비스 (기술 현황 및 기술 개발 계획)
1. 제품(상품)의 내용
2. 제품(상품) 아이템 선정과정 및 사업전망
3. 기술 현황
4. 기술개발 투자 현황 및 계획
III. 마케팅
1. 시장 조사 및 분석
가. 시장 현황 및 목표시장
나. 산업 및 시장 분석
다. 산업 구조분석
라. 경쟁 분석
마. 추정 시장 점유율
바. 판매 현황 및 연도별 판매 계획
2. 마케팅 전략
가. 판매 및 유통
나. 가격
다. 광고 및 촉진
3. SWOT 분석
가. 강점
나. 약점
다. 기회
라. 위협
IV. 생산 및 시설 계획
1. 생산 현황
2. 생산 공정
3. 시설 현황
4. 원부자재 사용 및 조달 계획
5. 시설 투자계획
V. 조직 및 인적 자원
1. 조직도
2. 인력 구성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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