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거시적 환경분석 2.미시적 환경분석 2-1. 3C분석 2-2. 마케팅 2-3.
R&D 3. SWOT분석
본문
장수생막걸리 - 서울지역 대표 막걸리 전국판매량
40%, 서울과 수도권 80%
대포막걸리 -지난해 매출액 178억원 대 주류업체 - 2009. 5월 일본
상륙
포천이동막걸리 -가장 오랜역사 -막걸리의 고급화
“이번 막걸리 심포지엄을
계기로 우리 술 막걸리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 저변 확대를 통해 막걸리의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계기가 될
것” -㈜국순당 연구소 이상진 박사
본문내용 년 해외시장에 442만 달러
수출을 기록! 저렴한 가격, 건강상의 이유로 큰 인기. 거시적 환경-사회적TREND 거시적 환경- 주류시장
Trend *
취하는 문화 >> 즐기는 문화 도수 높은 술 >> 도수 낮은 술 도수도 낮고,
비교적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저렴한 막걸리가 핫 이슈! 건강, 웰빙, 다이어트 가 주요 키워드! 거시적 환경 거시적
환경 - 취하는 문화→즐기는 문화 / 도수가 높은 술 →도수가 낮은술 선호. - 도수도 낮고, 비교적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저렴한
막걸리가 최대 이슈. - 1.요즘, 20대는 양보다 질을 중요시. 2.건강, 웰빙 혹은 다이어트가 주요한
키워드. *
오늘날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증가 거시적 환경 거시적 환경 여성고객을
잡아라! *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미시적 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