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타타 자동차 TATA MOTERS SWOT분석
[국제경영론] 타타 자동차 TATA MOTERS SWOT분석.pptx |
|
목차 1.국가소개 및 경제상황 2.TATA 그룹 소개 3.TATA MOTERS 소개 4.TATA
MOTERS SWOT분석
본문 •70%에 가까운 인구가 농업에
종사
•독립 이후, 중공업 육성을 기도하고 국내 산업 보호를 정책으로
함
•1991년 통화위기를 계기로 경제 자유화로 정책 전환
•경제성장 속도는 느린
편이나, 정교한 행정조직과 관료제도, 양호한 교통 통신망, 우수하고 풍부한 인력, 잘 정비된 공업기반 등 일반적인 개발도상국들과는 다른 여건을
갖추고 있음
•1947년 독립 이후 많은 투자를 통해 현재 세계 20위권 내의 공업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나 수출량은 아직 세계교역량의 1%를 밑돌고 있음
•지배층과 피지배층의 소득격차가 매우 큰 것이 심각한
사회문제 라탄 나발 타타 (Ratan Naval Tata) • 창업자 잠셋지 타타의
증손자 • 1991년 ~ 현재까지 4대 회장 •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 인물
평가 • 포브스 선정 가장 존경 받는 리더 • 글로벌 리더십 수상• 2012년
퇴임예정이며 후임자 물색중
아프리카, 사우디 아라비아, 시리아, 세네갈, 폴란드, 나이지리아, 네팔, 스페인,
러시아
마힌드라&마힌드라(M&M)
유틸리티 차량 제조회사로 출발, 인도의 지프차량 조립회사로
이름을 알림.
이후 2 륜 구동 차량에서부터 CV, UV, SUV 와 세단, 농업용 트랙터, 군용 차량 및 트랙터 등의 제조회사로
영역을 넓혀가면서 거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멀티 플레이어로자리잡고 있다.
현재 Scorpio, Bolero, XYLO 등 20
개가 넘는 모델을 생산하는 가장 큰 MUV 제조 회사로 유틸리티 차량(UV) 부문에서 인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본문내용 아시아에 위치 국토면적 세계 7위 인구수 세계 2위 불교, 힌두교의
발상지 다문화 국가 1인당 GDP 1265$
인도의 경제상황 70%에 가까운 인구가 농업에 종사 독립 이후,
중공업 육성을 기도하고 국내 산업 보호를 정책으로 함 1991년 통화위기를 계기로 경제 자유화로 정책 전환 경제성장 속도는 느린
편이나, 정교한 행정조직과 관료제도, 양호한 교통 통신망, 우수하고 풍부한 인력, 잘 정비된 공업기반 등 일반적인 개발도상국들과는 다른 여건을
갖추고 있음 1947년 독립 이후 많은 투자를 통해 현재 세계 20위권 내의 공업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나 수출량은 아직
세계교역량의 1%를 밑돌고 있음 지배층과 피지배층의 소득격차가 매우 큰 것이 심각한 사회문제
TATA
소개 02
인도를 이끄는
참고문헌 [인도 자동차시장 현황 및 전망& 경쟁업체 정보] KIET
해외산업정보 : http://www.kiet.go.kr/servlet/isearch KOTRA GlobalWindow :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
http://keri.koreaexim.go.kr/ 인도자동차공업협회 SIAM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