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국제경영론 타타 자동차 TATA MOTERS SWOT분석

국제경영론 타타 자동차 TATA MOTERS SWOT분석
[국제경영론] 타타 자동차 TATA MOTERS SWOT분석.pptx


목차
1.국가소개 및 경제상황
2.TATA 그룹 소개
3.TATA MOTERS 소개
4.TATA MOTERS SWOT분석


본문
•70%에 가까운 인구가 농업에 종사

•독립 이후, 중공업 육성을 기도하고 국내 산업 보호를 정책으로 함

•1991년 통화위기를 계기로 경제 자유화로 정책 전환

•경제성장 속도는 느린 편이나, 정교한 행정조직과 관료제도, 양호한 교통 통신망, 우수하고 풍부한 인력, 잘 정비된 공업기반 등 일반적인 개발도상국들과는 다른 여건을 갖추고 있음

•1947년 독립 이후 많은 투자를 통해 현재 세계 20위권 내의 공업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나 수출량은 아직 세계교역량의 1%를 밑돌고 있음

•지배층과 피지배층의 소득격차가 매우 큰 것이 심각한 사회문제
라탄 나발 타타
(Ratan Naval Tata)
• 창업자 잠셋지 타타의 증손자
• 1991년 ~ 현재까지 4대 회장
•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 인물 평가
• 포브스 선정 가장 존경 받는 리더
• 글로벌 리더십 수상• 2012년 퇴임예정이며 후임자 물색중


아프리카, 사우디 아라비아, 시리아, 세네갈,
폴란드, 나이지리아, 네팔, 스페인, 러시아


마힌드라&마힌드라(M&M)

유틸리티 차량 제조회사로 출발, 인도의 지프차량 조립회사로 이름을 알림.

이후 2 륜 구동 차량에서부터 CV, UV, SUV 와 세단, 농업용 트랙터, 군용 차량 및 트랙터 등의 제조회사로 영역을 넓혀가면서 거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멀티 플레이어로자리잡고 있다.

현재 Scorpio, Bolero, XYLO 등 20 개가 넘는 모델을 생산하는 가장 큰 MUV 제조 회사로 유틸리티 차량(UV) 부문에서 인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본문내용
아시아에 위치
국토면적 세계 7위
인구수 세계 2위
불교, 힌두교의 발상지
다문화 국가
1인당 GDP 1265$

인도의 경제상황
70%에 가까운 인구가 농업에 종사
독립 이후, 중공업 육성을 기도하고 국내 산업 보호를 정책으로 함
1991년 통화위기를 계기로 경제 자유화로 정책 전환
경제성장 속도는 느린 편이나, 정교한 행정조직과 관료제도, 양호한 교통 통신망, 우수하고 풍부한 인력, 잘 정비된 공업기반 등 일반적인 개발도상국들과는 다른 여건을 갖추고 있음
1947년 독립 이후 많은 투자를 통해 현재 세계 20위권 내의 공업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나 수출량은 아직 세계교역량의 1%를 밑돌고 있음
지배층과 피지배층의 소득격차가 매우 큰 것이 심각한 사회문제

TATA 소개
02

인도를 이끄는

참고문헌
[인도 자동차시장 현황 및 전망& 경쟁업체 정보]
KIET 해외산업정보 : http://www.kiet.go.kr/servlet/isearch
KOTRA GlobalWindow :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 http://keri.koreaexim.go.kr/
인도자동차공업협회 SIA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