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학문에서 경영학의 의미 2. 경영학 연구목적 3. 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4. 경영학의
세부분야 5. 결론
본문 3. 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1) 경영학의 과학성(이론성) 사회의 일부인
기업조직체의 제반 경영현상을 연구하는 학문인 경영학은 사회과학의 한 분야로 생각할 수 있다. 경영학은 연구방법에서 있어서도 과학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가급적 객관적인 관찰을 통해서 사회현상을 분석한 후, 일정한 규칙성을 찾아내고 이를 통해 보편 타당한 이론을 도출하려고 한다.
본문내용 요한 원리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 넓은 의미의 경영학 : 조직체 일반을 연구 -
좁은 의미의 경영학 : 기업이라는 특정 조직체인 생산조직체만을 연구 2. 경영학 연구목적 21세기 한국기업이 지향하는 바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능력배양과 다양한 이론과 사례연구를 통해 직면한 기업의 문제점과 해결책 그리고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
구축이다. 3. 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1) 경영학의 과학성(이론성) 사회의 일부인 기업조직체의 제반 경영현상을 연구하는 학문인
경영학은 사회과학의 한 분야로 생각할 수 있다. 경영학은 연구방법에서 있어서도 과학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가급적 객관적인 관찰을 통해서
사회현상을 분석한 후, 일정한 규칙성을 찾아내고 이를 통해 보편 타당한 이론을
하고 싶은 말 학문에서 경영학의 의미 및
경영학의 세부분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