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 2.SWOT분석 3.STP분석 4.5P분석 5.경쟁기업분석 6.마케팅전략 7.결론
본문 스타벅스
코리아
-97년 신세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본격적 한국 진출
-99년 7월 이대 1호점 오픈
-07년
4월 초 200호점 돌파
Brewed coffee: 로스팅 한 원두를 정수된 물로 추출한 커피 Cafe
latte : (에스프레소+ 스팀밀크 )+우유거품 Cappuccino : 에스프레소 + 스팀밀크 + 우유거품 Cafe mocha :
에스프레소 + 초코렛 모카 시럽 + 스팀밀크 Frappuccino : 이탈리아 로스트 커피+프라푸치노 믹스 +
얼음
• 연령 : 20대와 30대 초반의 여성 • 학력 : 대학재학생 및 대학 졸업자,
유학생 등을 중심의 고학력 중요시하는 가치 • 이용빈도: 지속적으로 스타 벅스를 이용하며, 자기 취향의 커피를 가지고
있음
현지화 전략 한국의 인사동, 중국의 자금성 매장, 오스트리아 케르터슈트라 ; 각 나라의 전통을 대표하는 곳에
그 지역 특색에 맞게 현지화 전략 인사동점: 건물안팎 기와및 창호문, 황토흙, 부채 장식과 한글 간판
한국에서만 통하는 마케팅
전략 본사와는 다른 대형 매장으로 출발 ;밀리오레스타벅스 전세계 매장 중 가장 큰 규모 좌식 문화 고려한 많은 좌석수 보유
; 만남의 장소를 십분 활용
한 지역 다점포 전략 유동인구가 모여드는 중심지에 여러 매장을 가짐 ; 핵심 고객에게
집중 광화문, 시청지역 일대 – 6개 점포, 강남역 ~ 삼성역 구간 10개 점포
본문내용 떤
기업인가?
1. 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 회사 소개 스타벅스 코리아 -97년 신세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본격적
한국 진출 -99년 7월 이대 1호점 오픈 -07년 4월 초 200호점 돌파 1971년 미국 Seattle에서 첫 오픈한 커피
전문점 1984년 Howard Schultz가 회장 겸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뒤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등 총 40개국에 9000여 개의 점포 운영 ‘Bean stock’ 등의 양질의 복지제도
운영(미국) 98년 포춘지가 선정한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뽑힘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단 시간안에 빠른 성장률
기록 회사소개
1. 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 Starbucks =
Starbu
참고문헌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coffeebeankorea.com/ http://www.caffe-pascucci.co.kr/ http://cafe.naver.com/mnbi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4&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