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경영전략 갭 Gap inc

경영전략 갭 Gap inc
[경영전략] 갭 Gap inc.ppt


목차
CASE preview

Introduction

Apparel Industry Overview

In 2005 and Beyond

Inside the Organization

분석

1980’s

2000’s

Mckinsey 7s

현 재


시사점


본문
Purpose and Values
Gap inc. is a brand-builder.
We create emotional connections with customer
around the world through inspiring product design,
Unique store experiences and compelling marketing

New CEO, Pressler
저조한 실적의 200개 상점을 문 닫게함
초과 재고 줄임
광범위한 고객들의 선호도 시장 조사 실시:
극적인 전환(2002-2003)
순수익 두 배 이상 증가(10억 3천만 달러)
시장점유율 9.5% 차지

활기를 잃기 시작하는 판매
7% 증가(2004년 1사분기)4% 하락(2005년 1사분기)

U.S. 의류 판매 172.8 billion
cf. 전세계 소매 의류 판매량 (768 billion)의 약 23%

미국 의류 산업(2004)
여성 의류 : 95 billion, 판매 5% 성장(2003-2004)
남성 의류 : 49 billion, 판매 5% 성장(2003-2004)
아동 의류 : 29 billion, 판매 정체

여성의 남성 의류 구매 비율
60%(1985)52%(1998)33%(2004)

미국 의류 산업의 새로운 유행

줄어드는 소득 대비 의류 소비 비율
12% (1950) 5%(2003)
cf. 의료비(5%>20%)

의류산업의 분류

1. 가 격

저가(discount/value)
Marshall’s, Old Navy, Wal-Mart

중가(mid-price)
Gap, Limited Brancs, Macy’s

고가(high-end/luxury)
Barneys, Neiman Marcus, Saks Fifth Avenue

시장 상황
Plus-size시장 확대
마르고 젊은 여성 위주의 의류시장에서 미국인의 체구가
커짐에 따라 PLUS-SIZE 의류시장 확대
주판매 사이즈 8(1985)14(2005)
여성의류 판매량의 25%(2004)
유행에 맞는 의류 원함

노인 의류 시장 확대
베이비 부머(1946-1964년 출생)
강력한 소비 그룹
의류에 41 billion 소비(젊은 여성 : 27 billion)
유행에 맞고 나이에 맞는 옷 원함


본문내용
1980’s
2000’s
Mckinsey 7s
현 재
시사점
순 서

CASE preview
Introduction
Apparel Industry Overview
In 2005 and Beyond
Inside the Organization

Gap inc. is a brand-builder.
We create emotional connections with customer
around the world through inspiring product design,
Unique store experiences and compelling marketing
최초의 GAP store 설립
Millard Drexler를 고용
독립적인 GAP label 사용
Banana Republic 인수
Old navy 런칭
on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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