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스피드 경영의 정의 2. 스피드 경영의 효과 3. 스피드 경영의 성공전략 4. 선진사례분석
본문 스피드 경영의 정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선진사례 ■ 인텔 (Intel) • 시장을 선도하는 따돌리기 개발전략 실현 : 경쟁자보다 먼저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스스로 세대교체를 유발 ■ 월마트 (Walmart) • 상품공급을 자주하여 경쟁자인 K마트를 제압 : 미국 할인양판점업계의 1위 차지 ■ 페더럴 익스프레스 (FedEx) • 성과측정을 위한 객관적인 관리지표를 운용 : “제때 배달” 준수 여부로 고객서비스를 평가 ■ 시티뱅크 (Citi corp) • 신속한 고객대응 스피드를 핵심경쟁요소로 활용 : 미국의 주택담보 대출분야에서 수위
본문내용 스피드 경영의 정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스피드 경영의 4대 속성 사람, 돈, 물류 등 실시간 관리 소량 다품종, 고회전율 경영 Real time Management 자주(유연) 외부고객 / 회사 내부고객과의 납기 준수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만큼 공급 Just in time 제때(타이밍) 프로세스 리드타임 단축 신속한 의사결정 Time Compression 빨리(시간단축) 미래유망사업의 조기발굴, 선행투자 경쟁사대비 신상품 조기 출시 Early start 먼저(기회선점) 대 응 방 향 의 미 4대 속성
스피드 경영의 효과 경 영 성 과 측 면 기 회 선 점 효 과 / 경 영 의 관 리 주 기 단 축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