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경영전략 스피드 경영

경영전략 스피드 경영
스피드경영.ppt


목차
1. 스피드 경영의 정의
2. 스피드 경영의 효과
3. 스피드 경영의 성공전략
4. 선진사례분석

본문
스피드 경영의 정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선진사례
■ 인텔 (Intel)
• 시장을 선도하는 따돌리기 개발전략 실현
: 경쟁자보다 먼저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스스로 세대교체를 유발
■ 월마트 (Walmart)
• 상품공급을 자주하여 경쟁자인 K마트를 제압
: 미국 할인양판점업계의 1위 차지
■ 페더럴 익스프레스 (FedEx)
• 성과측정을 위한 객관적인 관리지표를 운용
: “제때 배달” 준수 여부로 고객서비스를 평가
■ 시티뱅크 (Citi corp)
• 신속한 고객대응 스피드를 핵심경쟁요소로 활용
: 미국의 주택담보 대출분야에서 수위


본문내용
스피드 경영의 정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스피드 경영의 4대 속성
사람, 돈, 물류 등 실시간 관리
소량 다품종, 고회전율 경영
Real time
Management
자주(유연)
외부고객 / 회사 내부고객과의 납기 준수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만큼 공급
Just in
time
제때(타이밍)
프로세스 리드타임 단축
신속한 의사결정
Time Compression
빨리(시간단축)
미래유망사업의 조기발굴, 선행투자
경쟁사대비 신상품 조기 출시
Early start
먼저(기회선점)
대 응 방 향
의 미
4대 속성

스피드 경영의 효과
경 영 성 과 측 면
기 회 선 점 효 과 / 경 영 의 관 리 주 기 단 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