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17茶 17차마케팅전략분석

17茶 17차마케팅전략분석
17ck.ppt


목차
1. 제품 선정 이유
1) 차 시장의 성장
2) 그 외

2. 기업 소개 - 남양유업
1) 기업의 역사
2) 경영 이념과 정책
3) 주가추이와 매출액

3. 17茶 소개

4. 설문조사
1) 혼합음료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
2) 17차의 선호도와 인지도
3) 17차 광고효과
4) 17차에게 바라는 점

5. SWOT 분석

6.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4P MIX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8. 문제점 및 보완점


본문
소비자의 기대욕구
‘17茶’CF의 전지현 을 강조하여 ‘17茶’를 마심
전지현 같은 S라인이 될 수 있다

“17茶 하면 전지현”
전지현의 이미지와 결부되어 청순하고 고급스런 이미지
소비자는 전지현의 늘씬한 몸을 꿈꾸면서 17茶를 소비하는 경향
2005년 전지현을 기용한 이후 매출액이 5배나 증가


본문내용
STP
문제점
4P MIX
SWOT 분석
*

1. 제품 선정 이유
1) 차 시장의 성장
2004년 : 500억
2007년 : 2600억
2008년 : 3500억(추정)
여름 성수기
몸이 가벼워 지는 17茶마케팅 전략 분석
녹차의 떫은 맛 →
좁은 소비자층
부드러운 맛의
혼합차 등장
*

1. 제품 선정 이유
2) 그 외
웰빙 트렌드
미용에 관심
다이어트에 관심
몸이 가벼워 지는 17茶마케팅 전략 분석
*

2. 기업 소개 - 남양유업
1) 기업의 역사
설립 : 1964년 3월 13일
1964년~1980년 : 우리나라 최초 유아용 제조분유를 생산
1980’s : 다양한 유가공 음료 제조업체로 변모
1990’s : 각 협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상에서 최고 기업 선정
중국, 동북아, 동남아, 중동, 미국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17차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