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ppt


목차
Part. 1 기업소개와 분석
기업소개, 5요인, 3C, SWOT, STP, 4P, 기존마케팅전략
Part. 2 마케팅 개선안
1 새로운 유통의 방법
2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3 EDIYA커피전문점과 전략적 제휴
4 사회적 책임 수행 활동
5 해외 진출의 활성화


본문
기업이념: 고객 제일주의
1947년 영일당 제과로 출발
1956년 크라운제과로 회사명 변경
1988년동종 업계 최초로 TV광고 제작 방영, 큰 반향 업계 1위 달성
모든 제품에 100% 생크림 사용
현재 점포 수 전국 650여 개
파리바게뜨(업계1위)
냉동 생지를 통한 Bake-Off-System을 업계 최초로 도입
업계 최초로 DB마케팅 도입 후발 업계의 낮은 인지도 극복

뚜레주르(업계2위)
CJ의 자본력
유럽형 건강 베이커리
- 카페형 대신 전통 빵집 형태를 고수해 차별화
크라운베이커리는 인테리어나 색깔 및 제품에 있어 특별한 차별점 없음

타 경쟁사보다 브랜드
선호도가 매우 떨어짐

- 단기적인 성과를 노리기보다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이 매우 필요
바쁜 현대사회에서 빵의 수요 급속도로 증가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빵을 선호

맛은 물론 건강, 웰빙

여가 생활의 증대



본문내용
, 큰 반향 업계 1위 달성
모든 제품에 100% 생크림 사용
현재 점포 수 전국 650여 개

◈ 환경분석 맥주시장의 산업구조분석모형
5 Force 모형

Competitor
Company
Customer
파리바게뜨(업계1위)
냉동 생지를 통한 Bake-Off-System을 업계 최초로 도입
업계 최초로 DB마케팅 도입 후발 업계의 낮은 인지도 극복
뚜레주르(업계2위)
CJ의 자본력
유럽형 건강 베이커리
- 카페형 대신 전통 빵집 형태를 고수해 차별화
크라운베이커리는 인테리어나 색깔 및 제품에 있어 특별한 차별점 없음
타 경쟁사보다 브랜드
선호도가 매우 떨어짐
- 단기적인 성과를 노리기보다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이 매우 필요
바쁜 현대사회에서 빵의 수요 급속도로 증가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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