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LG텔레콤 OZ 오즈의 마케팅전략

LG텔레콤 OZ 오즈의 마케팅전략
LG텔레콤 OZ 오즈의 마케팅전략.hwp


목차
목차
OZ의 탄생배경
OZ란?
OZ Analysis
OZ의 마케팅 전략
온라인 측면
- 티저 마케팅
- 오주 상사의 스토리 텔링
- OZ Generation 감성 마케팅

오프라인 측면
- 오프라인 고객 참여형 마케팅
- 그 외 오프라인 마케팅
오즈의 성과 및 시사점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본문
그 외 오프라인 마케팅
차별화된 간판 교체

그리고 간단하면서도 고객들에게 오즈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간판 교체이다. 매장은 고객과 만나는 최전선이고 매장을 찾는 고객 역시 매장의 간판을 가장 먼저 접하게 되면서 간판을 통해 1차적으로 브랜드를 인지하게 된다. 따라서 전국의 직영점 및 대리점의 간판을 ‘오즈’로 전면 교체하여 통일시켰다. 이 간판 교체는 오즈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해 무선인터넷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고, 오즈를 LG텔레콤의 대표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조치이다. 그리고. 컬러와 디자인, 소재 면에서 타사와는 다르도록 차별화를 시도했다. 새 간판은 붉은 자줏빛인 마젠타색의 입체형 ‘OZ’를 메인으로 채택하고, 흰 바탕에 큰 테두리를 U자형라인으로 배치한 형태다. U형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열린공간을 의미한다. 로고 좌측에 있는 도트(Dot)형 패턴은 ‘오즈’를 통해 풍성하고 가치 있는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LG텔레콤의 도전과 변화를 상징한다. 그리고 기존 간판에서 다소 부족했던 입체감을 살리기 위해 채널 대신 성형간판을 채택하고, LED도 에너지 절약형이면서 친환경적이며 기존에 시도되지 않은 방식으로 응용했다.


본문내용
인 측면
- 오프라인 고객 참여형 마케팅
- 그 외 오프라인 마케팅
오즈의 성과 및 시사점
앞으로 나아갈 방향
OZ 탄생배경
2007년.
SK와 KT는 영상통화와 해외로밍서비스를 주연으로 하는 제 3세대 데이터 서비스 시대의 막을 열었다. 영상통화. 오래 전부터 사람들의 상상 속에 존재하던 기술이 더 이상 미래가 아닌 현실에서 나타난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 데에는 WCDMA라는 ‘비동기식 데이터 전송’이라는 기술적 배경이 깔려 있었다. 비동기식은 기존의 동기식보다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기술이다.
구분
표준명
최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연관기술
동기식
EVDO 리비전A
3.1 Mbps
1.8 Mbps
CDMA에서 발전
비동기식
WCDMA(HSDPA)
14.4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ozgeneration.com오즈 공식홈페이지
http://cafe.naver.com/ozsarang 오즈사랑카페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8040914580611720&outlink=1
오즈 홍보 블로그
http://blog.naver.com/sleepingco?Redirect=Log&logNo=60088435951
http://cafe.naver.com/ozsara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05
http://blog.naver.com/swt210/110047191360
http://blog.naver.com/swt210/110034898956
신문기사
-머니투데이 경제
http://www.it-times.kr/sub_read.html?uid=41807§ion=sc1§ion2=
-IT타임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6180134
-이티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60209173498236&outlink=1
-머니투데이 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2926002 -뉴시스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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