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마케팅전략 SNS를 통한 기업의 마케팅 사례분석

마케팅전략 SNS를 통한 기업의 마케팅 사례분석
[마케팅전략] SNS를 통한 기업의 마케팅 사례분석.pptx


목차
1. SNS란?
2. 국내외 SNS 종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블로그
3. 기업은 왜 SNS에 열광하는가
4. 기업들의 SNS 마케팅 전략 사례 비교분석
5. 비교분석
6. 한계점
7. 대안제시





본문
웹(web) 로그(log)의 줄임말,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기칼럼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출판개인방송커뮤니티까지 다양한 형태를 취하는 일종의 1인 미디어이다.


해외 Kogi BBQ라는 이동식 점포매장

노점상 단속을 피해 트위터로 점포의 위치를 알림

트위터를 통해 고기 트럭이 있는 위치를 파악한 고객들

트위터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및제품정보전달



그룹 빅뱅의 권지용이 신곡을 발표할 때 미투데이를 통해
샘플 음원을 공개

미투데이내 2NE1 산다라박의 개인사진등을 언론이 기사화

단점: 미투데이는 트위터에 비해 광고에 대한 규제가 심함.



본문내용
업들의 SNS 마케팅 전략 사례 비교분석
5. 비교분석
6. 한계점
7. 대안제시

SNS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
마이크로블로그란 이름으로도 불려짐

국내외 SNS종류
twitter
‘트위츠(tweets) 라고 불리는 최대 140자의 단문 메시지를
보내고 읽을 수 있는 무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국내외 SNS종류
Blog
웹(web) 로그(log)의 줄임말,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기칼럼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출판개인방송커뮤니티까지 다양한 형태를 취하는 일종의 1인 미디어이다.

국내외 S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