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마케팅전략론 마케팅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한 조직구조와 마케팅 계획

마케팅전략론 마케팅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한 조직구조와 마케팅 계획
[마케팅전략론] 마케팅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한 조직구조와 마케팅 계획.pptx


목차
1. 사업전략과 마케팅전략의 실행 이슈들

2. 사업전략과 마케팅전략간의 관계

3. 전략실행을 위한 사업단위의 설계

4. 조직의 구조와 프로세스, 그리고 전략실행

5. 마케팅 실행계획 : 마케팅활동을 실행에 옮기는 출발점


본문
개별 제품시장 별 마케팅전략과 기업사업 전략간의 적합성

전략적 사업단위(SBU)와 기업본부 사이의 관리 관계

전략적 사업단위의 조직구조와 조정 메커니즘

각 제품시장 별 마케팅 실행계획에 포함될 내용들
1. 개별 사업단위 관리자에게 주어지는 자율권의 정도

2. 기능별 프로그램과 설비에서 한 사업단위가 다른 사업단위와 공유하고 있는 정도

3. 기업본부가 SBU 관리자의 성과를 평가하고 보상하는 방법
SBU는충분한 규모 But 너무 크면 유연성의 저하

사업전략 별 공유 정도
- 공격형 : 독립성이 높다
- 저원가 방어형 : 시설공유를 통해 효율성 증대 - 투자수익률 성과 향상
- 차별적 방어형 : 시장변동에 따른 잦은 전략 수정으로 예측이 어렵다


본문내용

4. 조직의 구조와 프로세스, 그리고 전략실행
5. 마케팅 실행계획 : 마케팅활동을 실행에 옮기는 출발점

1. 사업전략과 마케팅전략의 실행이슈들
개별 제품시장 별 마케팅전략과 기업사업 전략간의 적합성
전략적 사업단위(SBU)와 기업본부 사이의 관리 관계
전략적 사업단위의 조직구조와 조정 메커니즘
각 제품시장 별 마케팅 실행계획에 포함될 내용들

2. 사업전략과 마케팅 전략간의 관계

2. 사업전략과 마케팅 전략간의 관계
공격형
차별적 방어형
저원가 방어형
제품과 서비스정책
다양, 정교한 제품라인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
높은 품질과 정교한 제품라인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품질
한정되고 낮은 기술수준의 제품
낮은 수준의 서비스와 품질
가격정책
- 비교적 높은 가격
- 비교적 높은 가격
- 경쟁사에 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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