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인터넷비즈니스 티켓몬스터(Ticket Monster, 티몬) 비즈니스모델, 사이트디자인 마케팅전략

인터넷비즈니스 티켓몬스터(Ticket Monster, 티몬) 비즈니스모델, 사이트디자인 마케팅전략
[인터넷비즈니스] 티켓몬스터(Ticket Monster, 티몬) 비즈니스모델, 사이트디자인 마케팅전략.hwp


목차
목 차
1. Business plan
(1)기업소개
(2)비즈니스 모델 설명
(3)시장분석
(4)주요 아이디어 분석
(5)경쟁 우위 및 경쟁자
2. Site design
(1) Main page
(2) Payment page
(3) Identify page
3. Contents
4. Advertising and marketing strategy
5. Customer service and loyalty programs
(1) 사후관리
(2) 당면과제



본문
나. 소셜웹형
- 커머스를 소셜네트워크와 적극적으로 결합하는 것으로, 커머스 사이트 안에서도 소셜네트워크의 기능을 구현해주는 방식이다. 커머스 사이트에서 이뤄지는 소비자의 구매, 평가, 리뷰 등의 활동이 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에자동으로 반영되어, 친구들과 공유된다. 또한, 같은 소셜네트워크의 친구들이 커머스 사이트에서 어떤 활동을하는지 보여줄 수 도 있다. 리바이스처럼 페이스북의 플러그인을 적용한 사이트나, 게시물을 작성하면 자동으로트위터로 배포되는 기능을 적용한 사이트들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다. 공동구매형
- 공동구매 사이트가 소셜네트워크와 결합한 형태이다. 제품별로 정한 최소 구매 수량이 달성되면 엄청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친구들을 공동구매에 참여시키게 한다. 초대한 친구가 회원 가입을 하거나 제품을 구매하면, 현금 또는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인센티브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한다. 그룹폰, 위폰 등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라. 오프라인 연동형
- 오프라인 공간을 네트워킹이 가능한 단말기로 소셜네트워크와 연결시키는 유형이다. 포스퀘어, 고왈라, 런파이프 등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오프라인 상점에서의 경험을 모바일로 소셜네트워크에 확산시키는 방식과매장에 비치한 컴퓨터로 바로 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한 디젤의 프로모션 등이 이 유형에해당한다.

(3) 소셜커머스가 주목받는 이유

① 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다.
- 커머스가 소셜 네트워크와 결합하면, 최대 수억명에 이르는 소셜 네트워크의 회원들을 잠재고객으로 확보를 할 수 있게 되는데, 소비자가 친구를 초대하고 그 친구가 또 다른 친구를 초대하는 과정을 통해 방문자가 늘어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소셜네트워크에 남긴 커머스 사이트의 링크는 반영구적으로 보존이 되는데, 검색이나 새로 추가된 친구가 이 링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방문하게 된다.

② 마케팅에 돈이 들지 않는다.


본문내용
Main page
(2) Payment page
(3) Identify page
3. Contents
4. Advertising and marketing strategy
5. Customer service and loyalty programs
(1) 사후관리
(2) 당면과제
1. Business Plan
1) 기업 소개
(1) 티켓 몬스터(TICKET MONSTER) 란?
- 20~30대 대상으로 인기 있는 맛집, 헤어숍, 공연 등을 50% 내외의 할인가에 제공하는 인터넷 서 비스업체다. 하루에 한 곳을 선정해 티켓 몬스터 홈페이지에서 24시간 광고하며 참가자를 모집하고 일정 인원 이상이 모이면 할인 쿠폰을 제공하게 된다. 100명을 목표로 했다면 100명이 다 채워져 야만 할인 행사가 이뤄진다. 업체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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