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도요타 렉서스(LEXUS) 미국시장성공 마케팅전략사례분석

도요타 렉서스(LEXUS) 미국시장성공 마케팅전략사례분석
도요타 렉서스(LEXUS) 미국시장성공 마케팅전략사례분석.ppt


목차
TOYOTA & LEXUS

Lets export US - 4Ps


Penetration pricing strategy

미국시장 성공과정 분석

토 의 주 제


본문
시장 침투가격전략-가격을 가능한 한 낮게 책정함

1) 목적: 단기간 내에 높은 시장점유율 달성

2) 적용상황
① 현지시장수요의 가격탄력성이 높은 경우
② 생산이나 판매 면에서 규모의 경제가 중요하게 작용하는 경우
③ 소비자의 상품수용도가 높거나, 현지 소비자의 소득이 낮은 경우
④ 경쟁사가 모방상품을 재빨리 시장에 내놓을 가능성이 높은 경우
⑤ 가격에 아주 민감하여 낮은 가격이 빠른 시장성장을 실현할 경우
⑥ 생산량이 축적될수록 제조원가와 유통비용이 빨리 하락될 경우
(경험곡선효과가 클 때)

본문내용

미국시장 성공과정 분석

토 의 주 제

Toyota연혁
1937년 토요타 자동차 공업㈜ 설립
1955 토요페트 크라운/마스터/딜럭스 출시
1957 크라운 미국수출/미국 토요타 자동차 판매㈜ 설립
1961 Publica 출시 / 1966 corolla 출시
1973 Calty Design Research,Inc 설립
1977 Toyota Technical Center, U.S.A Inc설립
1984 토요타/GM제휴회사(NUMMI)미국 생산 개시
1989 렉서스 브랜드 미국 내 출시
1992 영국공장(TMUK)생산 개시
1997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카 출시
2000 한국 토요타 자동차㈜ 설립
2002 중국 천친토요타 자동차(유) 생산개시
2007 토요타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백만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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