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7일 화요일

ApplicationMarket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

ApplicationMarket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
ApplicationMarket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hwp


목차
서론 : 문제의 제기

Ⅰ.현재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위치

본론 : 문제해결 방법

Ⅱ. 왜 어플리케이션 시장인가?
1. 어플리케이션 시장
2.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의 폭발적 증가

Ⅲ.어플리케이션의 활용
1. 1:1 마케팅을 위한 DB 구축 도구로 활용 가능하다
2. 구매 프로세스의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구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Ⅳ. 어플리케이션과 수익의 창출 및 향상

1. Brand Application을 통한 광고효과
*브랜드앱을 통한 광고 누출 시간의 향상 사례
사례분석1) 자체 브랜드 노출로 인한 광고효과
사례분석2) 자체 브랜드 노출로 인한 광고효과
사례분석3) 브랜드 이미지 개선
2.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매출액 증대
*브랜드앱을 통한 직접적 매출증대의 향상 사례
사례분석1) 피자 제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매출 확대
사례분석2) 레시피 어플리케이션 판매를 통한 수익
사례분석3) 도미노 피자의 주문량 증대
사례분석4) 증권사의 거래량 증대로 인한 수익 확대
3. Customer Application과 고정수요자 확보
설문)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결론 : 문제의 해결

Ⅴ.중소기업의 성장
*그림목차 및 참고자료



본문
서론 : 문제의 제기

Ⅰ.죽어가는 중소기업
현재 대한민국은 소수의 대기업이 다수의 중소기업과 사회 전체를 이끌어 가는 ‘대기업 사회’이다. 우리나라에는 약 5,000여 개의 직종이 있다고 하는데, 이 중 소득 상위 10%를 거의 모두 잠식하고 있는 사람들은 대기업 출신, 또는 대기업 관련 사업의 사람들이 대부분인 현실이다. 이 상황은 현재 대통령인 이명박 정권부터 가속화되기 시작했다.
이대통령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 정책을 지난해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해왔다.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하도급법)의 적용 범위를 2,3차 하청업체까지 확대하고,6개월 이상 장기어음 결제를 금지하는 것 등을 내용으로 한 하도급법 개정안은 지난해 10월 의원입법 형태로 국회에 제출됐다. 하지만 작년 말 여당의 예산안 단독처리로 국회가 파행을 겪으면서 제대로 논의가 되지 않았다. 정부 정책이 겉도는 사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격차는 계속커지고 있다.


[그림1] : 확대되는 대 중소기업 격차

상시 종사자 300인 이상의 대기업 생산지수는 2007년 118.1에서 2008년 123.5,2009년 125.0,2010년 147.9로 3년간 25.2% 상승한 반면 300인 미만의 중소기업 생산지수는 같은 기간 112.7에서 121.6으로 7.9% 상승하는 데 그쳤다.
이런 수치상의 차이로도 알 수 있듯이 표적으로 친서민이 아닌 친기업 정책이 있고, 친기업 정책 중에서도 소수의 대기업 위주로 정책을 펼치는 것이 현실이다. 대부분의 대기업의 경우 중소기업에서 부품을 받지만 그 영향력이 너무 크므로 단가를 비정상적으로 낮추는 행위 등이 당연한 듯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대학교 안철수 교수가 SAMSUNG을 동물원에, 미국의 APPLE사를 생태계에 빗대어 대기업 위주로 모든 것이 돌아가고 있는 것을 비판한 것이 최고의 이슈가 된 적도 있다.


본문내용
왜 어플리케이션 시장인가?
1. 어플리케이션 시장
2.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의 폭발적 증가
Ⅲ.어플리케이션의 활용
1. 1:1 마케팅을 위한 DB 구축 도구로 활용 가능하다
2. 구매 프로세스의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구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Ⅳ. 어플리케이션과 수익의 창출 및 향상
1. Brand Application을 통한 광고효과
*브랜드앱을 통한 광고 누출 시간의 향상 사례
사례분석1) 자체 브랜드 노출로 인한 광고효과
사례분석2) 자체 브랜드 노출로 인한 광고효과
사례분석3) 브랜드 이미지 개선
2.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매출액 증대
*브랜드앱을 통한 직접적 매출증대의 향상 사례
사례분석1) 피자 제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매출 확대
사례분석2) 레시피 어플리케이션 판매를

참고문헌

- 통계청 KOSIS
- 한국방송광고공사 Kobaco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관련 논문
- 포털 사이트 Naver
- 포털 사이트 GOOGLE
-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쌍방향 광고시장현황과 전망연구(이종관 저)
- 한국거래소리서치자료
- 자유기업원
(http://m.cfe.org/mboard/bbsDetail.asp?cid=mn2007119101510&pn=2&idx=24730)에서 발췌
- 조선닷컴(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20/2010092000085.html)에서 발췌
- 게임메카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3&ymd=20110628&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에서 발췌
- zdnet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113162224&type=det)에서 발췌
- k모바일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341587)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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