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마케팅전략 홍진경의 THE KIMCHI와 오지호의 남자김치 마케팅 사례 분석

마케팅전략 홍진경의 THE KIMCHI와 오지호의 남자김치 마케팅 사례 분석
[마케팅전략] 홍진경의 THE KIMCHI와 오지호의 남자김치 마케팅 사례 분석.pptx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연구내용
2. 김치 시장 분석
3. 성공 사례 분석
4.문제점 및 미래생존전략


본문
- 맞벌이 부부 증가

- 식생활의 편익성 추구

- 독신자 증가

- 아파트 확대

- 인터넷 이용자 수 증가

- 전자 상거래 발전
더 김치 개인사업자 설립
우리홈쇼핑 판매 개시
CJ홈쇼핑 판매 개시
주식회사 홍진경 법인사업자 설립
패션 매거진 - 〈VOGUE KOREA〉
2006년 100가지 문화 트렌드 선정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김치 부문 대상 수상
CJ홈쇼핑 월드베스트 퀄리티 상품 선정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김치 부문 대상 수상
Good Recipe by 홍진경의 어머니

경제 ∙ 사회변화로 인해 포장 김치 시장의 확대

김치 발효 식품으로 세계적인 인기 메뉴

전자상거래 발달

소자본 투자가 용이함


본문내용
선정 이유 & 내용

1. 주제 선정 이유/연구내용
식탁에 빠져서는 안될 음식 김치
1
김치 파동, 김치 가격 상승
2
김치 산업의 성장
3

1. 주제 선정 이유/연구내용
온라인 김치 시장의 선두주자
홍진경의 더김치
오지호의 남자김치

II.김치시장 분석

2. 김치 시장 분석
김치시장의 출현 배경 및 시장 규모
- 맞벌이 부부 증가
- 식생활의 편익성 추구
- 독신자 증가
- 아파트 확대
- 인터넷 이용자 수 증가
- 전자 상거래 발전

2. 김치 시장 분석

2. 김치 시장 분석
34
64
김치를 사먹는 34명
중에서
27명이
20 ~ 30대
실제 실제 김치 수급 현황 조사에서도
현대 생활의 변화로 인해
김치를 구입해서 먹는 사람은 많았다

2. 김치 시장 분석
2,373
2,240
2,012
2

참고문헌
홈쇼핑 방송집계표

한국무역협회자료

더김치 사업계획서

아시아투데이2010-10-06

아츠뉴스2010-10-13

한국경제TV2010-11-08
 www.thekimchi.com
www.namjakimchi.com
www.jongazip.com
www. cjonmart.net
www. pulmuone.co.kr
www. nonghyup.com
www.dongwonmall.com
www.ejinmi.com
www.themat.co.kr
www.kosis.kr
www.brandstock.co.kr
www.rankey.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