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처음처럼 마케팅전략.pptx


목차
INTRO
주류시장 동향 &
처음처럼의 위치
2. 처음처럼
3P & SWOT
3. 처음처럼
Recommendations


본문
1.웰빙트렌드의 지속
→ 저도주 소주에 대한 가능성 커짐

2.여성의 사회활동 증가 및 저도주 선호 추세

3.자도주라는 지역적 선택이 점차적으로 퇴색되어지고 있음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기회 상승.

1.경쟁사들의 저도주 정책
→ 유사 이미지 도입, 제품 차별화 희석화

2.주류산업 진입장벽 낮아질 전망


3.동동주, 막걸리 등 탁주 시장의 성장세


4.하이트, 진로 합병으로 더욱 막강해진
영업, 유통력

Recommendation 방법

1.판매자를 통해 소비자에게 권유하게 하는 방법
→ Rebate
EX) 메뉴판 만들어 주기 등

But 다른 기업도 할 수 있는 대안(치킨게임)
&장기적인 대안책이 될 수 없음.

2.소비자가 먼저 찾게 하는 방법
- 상품의 차별화
- 이미지 제고


본문내용
nciple. Agenda
Agenda
주류시장 동향 &
처음처럼의 시장위치
2. 처음처럼 3P & SWOT
3. Recommendations

주류시장 동향 &
처음처럼의 위치

Marketing Principle. 시장위치
<전체주류시장동향>
<소주시장점유율>
09년 현재 전체 주류시장규모는 7조 7,687억원
08년 7조 7,160억원에 비해 0.7% 증가한 수준

Marketing Principle. 시장위치
< 소주 업체별 지역별 점유율>
참이슬의 전국적인 강세
+각 지방 자도주의 강세
*처음처럼
국가고객만족도 소주 부문 3년 연속 1위
소주 수출 부문 5년 연속 1위를 기록
(헤럴드 경제 2010년 11/22)

2. 처음처럼
3P & SWOT

Marketing Principle. 3P
P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