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미샤 초저가화장품시장의 마케팅전략

미샤 초저가화장품시장의 마케팅전략
미샤 초저가화장품시장의 마케팅전략.pptx


목차

1. 선정이유와 소개

2. 미샤의 마케팅전략
-미샤의 위기
-위기극복을 위한 미샤의 노력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
결정적 약점과 위협

-고객의 니즈 파악 부족

-미샤의 취약한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품질의 불신
2003년 11월 더페이스샵 출범

-미샤의 장점을 오랜시간 연구하여 그대로 흡수

-건강을 중요시 하는 웰빙 열풍의 강세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자연친화적)
여드름 트러블용 화장품
인지도가 높은 모델을 이용한 TV 광고
인터넷 배너 광고
뷰티넷을 이용한 이벤트
사용후기를 판촉물로 제작
PR을 통한 프로모션 전략
한방, 기능성 화장품
미샤 소식지


본문내용
‘초저가화장품시장’
에서의 마케팅전략특성을 이해하자.
3
선정 이유와 소개

미샤의 위기

미샤의 SWOT분석
5
미샤의 위기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저렴한 가격
-자체 브랜드 매장의 확대
-뷰티넷을 통한 커뮤니티 형성
-주력제품이 없이 다각화만 시킴
-취약한 브랜드 컨셉, 브랜드 이미지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저가,실속형제품을 선호하는 분위기 조성
-온라인 판매의 확대
-다수의 유사한 경쟁회사 출현
-웰빙열풍
-소비자들의 품질에 대한 편견과 불신

결정적 약점과 위협
-고객의 니즈 파악 부족
-미샤의 취약한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품질의 불신
6
미샤의 위기

2003년 11월 더페이스샵 출범
-미샤의 장점을 오랜시간 연구하여 그대로 흡수

참고문헌
사이트
미샤 : http://www.beautynet.co.kr/
더페이스샵 :http://www.thefaceshop.com/

기사
동아일보 : http://www.news.donga.com/
중앙일보 : http://www.joongang.co.kr/

블로그
http://blog.naver.com/zinagada

소비자행동론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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