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경영학 중외제약의 피톤치드 휘산기 마케팅 전략

경영학 중외제약의 피톤치드 휘산기 마케팅 전략
[경영학] 중외제약의 피톤치드 휘산기 마케팅 전략.ppt


목차
1. ‘JW중외제약’ 어떤 기업인가?!
2. ‘피톤치드’란 무엇인가?
3. 중외제약의 피톤치드 제품라인
4. 피톤치드 휘산기 시장의 매력도 분석
5.피톤치드 휘산기의 STP 전략
6. 제품을 둘러싼 거시적 4p분석
7. 구체적 실패사례를 통한 4p분석
8. 경영환경 분석
9. 재고 덩어리 ‘휘산기’를 위한 대안들


본문
4. 피톤치드 휘산기 시장의 매력도 분석
1) 매력도 분석
2. 경쟁우위
① 시장 내 경쟁

a. 선도기업, 가장 큰 규모

b. 자원과 역량면에서 비교우위 有

c. 제약전문회사로서의 후광효과

② 시장 외 경쟁 (대체재)

a. 가장 직접적 대체재 = 공기청정기

b. 상이한/상극인 기능

① 기업사명과의 적합성

a. 비전 : “인류의 건강문화 향상에 공헌한다”

-> 기업사명과 적합


본문내용
!!
1. ‘JW중외제약’ 어떤 기업인가?!

(3) 주요연혁
1945년 회사 설립
1999년 수액생산
2005년 우수 기업 선정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2&aid=0000117985
(수액공장 관련 동영상 기사)
(4) 제휴선사현황
- 상호 협력,
우수의약품 생산 및 공급
- 해외거래선 다변화
- 국내 1위 견지
1. ‘JW중외제약’ 어떤 기업인가?!
(3) 주요연혁
1945년 회사 설립
1999년 수액생산 10억병 돌파
2005년 최우수 아시아 200대 기업에 선정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2&aid=0000117985(수액공장 관련 동영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